-
-
제대로 알자!! 일상생활 개선으로 정복하는 역류성식도염
조주영 지음 / 대한의학서적 / 2023년 6월
평점 :
낮에도 쓰리지만, 특히 캄캄한 저녁, 침대에 누우면, 속이 너무 쓰려서 잠을 이룰수가 없는 나날들ㅜㅜ 맨날 아파서 건강검진때 작정하고 내시경해도, 맨날 정상이네, 좀 붉으니 좀 주의하면 된다는 둥, (회사를 쉴 핑계는 없어지고,) 일상에서 또 매일 밤 아파서 끙끙대며 살아가는 나, 아픈 사람들, 병든 현대인들. 병원에서 맨날 정상이라고 하는거 좀 화날 정도로 아픈 밤들ㅜㅜ 그런데 아프면서도, 내가 왜 아픈지 찾아보고 해결하려하는거보다는, 위로받고자 자꾸 쓸데없이 웹툰보고, 인터넷 기사 찾아보게 되고 말이죠ㅜㅜ '제대로 알자!! 일상생활 개선으로 정복하는 역류성식도염' 제목이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이번엔 제대로 좀 읽고 개선해보자! 읽으면서 계속 반성모드, 내 일상생활 내 습관들이 나를 아프게했던게 아닐까 싶어요.
잘 안먹던 빼빼시절에도, 확찐자가 되버린 지금도, 고지방/고자극 음식을 꾸준히 즐겼고... 요즘은 심지어 음식을 빨리, 많이 먹죠ㅜㅜ 먹는거로 스트레스 받지 않겠다며, 남들보다 잘난척했으나, 먹는 습관을 못되게 들였더니 아파서 스트레스 받고 살아왔네요ㅜㅜ 아플 행동들만 골라해놓고, 아프다고 징징대고 있었으니... 한심합니다. 나의 불량 생활습관을 확인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제 정정해야겠죠.
먹는거는 물론이요, 일상에서 가볍게,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운동방법들을 알려줘서 정말 좋았어요. 집에서 진짜 그냥 눕거나 앉아있거나 주로 정적인데, 몸만 가볍게 털어줘도, 살짝만 움직여줘도 (끅끅거림, 얼마나 안움직였으면, 조금만 움직여도 소화가 됨) 되는거였는데 말이죠. 오히려 빡세게 운동하면 탈이난다고 해주니 위안도 됩니다. 가벼운 움직임을 생활화하는거, 저도 할 수 있어요! 당장할 수 있어요, 당장.
책 제목처럼, 매일 나를 괴롭히는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일상생활 개선으로 정복할 수 있을것같아요. 아픈거만 덜어내도 내 생활은 훨씬 행복해지겠지!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행복합시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