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챗GPT 101 - 아이템 생성부터 자동화까지 비즈니스 활용 비법 101가지
최동녘 지음 / 유노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챗 GPT 기사가 많이 보이길래, 대체 이게 뭔가 싶어 친구에게 물었더니, 때마침 관련해서 공부를 하고 있기에, 바로 이런거다라며 보여주었다. 창에 문장을 입력하니, 눈 앞에서 자동으로 글이 스르륵 써지는데, 헉, 나보다 뛰어나고 조리있는 문장력 어쩔거임? 신기해하며 몇 번 더 곤란한(?) 문답으로 장난치고 말았는데, 글쓰기보다 더 다양한 능력이 있길래, 궁금해 책을 읽게 되었다. 아이템 생성부터 자동화까지 비즈니스 활용 비법 101가지를 소개해준다는 챗 GTP 101. 글 작성 뿐만 아니라, 작곡, 그림, 구글 스프레드시트에도 활용할수있다고!
챗 GTP는 생성 AI로, OpenAI에서 개발한 자연어 처리(사람들이 일상적으느 쓰는 언어 구조) 모델이라고 한다. 사실 나는 휴대폰에 탑재된 빅x비가 똥멍청인지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아직 멀었다고 생각하는데, 챗GTP가 문장력이 좋아 놀라긴했으나, 아직 한국어로는 인터넷 학습능력도 떨어지고, 내가 블로그글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된다. 글쓴이가 생각하는 점수도 70점. 그러나 의외로 할줄아는 능력이 다양하다. 책에서 작곡과 그림 능력에 놀라긴 했는데, 쓰는 사람의 활용도에 따라 능력이 천차 만별일것같다. 나도 잘 배워둬서 제대로 활용하고 싶다.
자세한 예시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은것 같다. 인터넷으로 검색할때도 잘 검색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어떻게 입력하면 좋은지도 좋은 예시라고 생각한다. 내가 원하는 바를, 잘게 분류하여 보다 정확하게 작성하면 좋은 답변을 내주는것같다. 글쓴이도 챗GPT로 글쓴건가(넝~담~), 책을 읽으며 배우는 입장에서, 책을 낸 사람의 세상의 흐름을 빨리 읽는 능력에 혀를 내두르며 감탄. 부럽.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