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인물 드로잉 - 기초 연필 스케치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나 혼자 드로잉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을 그린다, 일단 그리기 전부터 너무 부담이 되는것같아요.(못그려서 모델이랑 싸우면 어쩌지? 덜덜덜~~ㅎㅎ) 뭐랄까, 사물이나 동물은 잘 못그려도 어떤 특징만 잘 그려놓으면 '응 개구나', '응 사과구나' '컵이구나' 등 등 뭘 그렸는지 알겠지만, 이상하게도 사람은 비율이 틀리거나 하면 이상한게 티가 확납니다. 내가 이렇게 생겼냐며, 외계인이냐며ㅎㅎ 털달린 동물은 대충 몇번 휙휙 더 칠해주면 털빨로 수습 가능하지만, 사람은 매끈하기 짝이없긔~ 이런 어려운 과제의 관문을 넘어보고자, "나혼자 인물 드로잉" 책을 소중히 품어보게 되었어요. 기초부터 튼튼히 알려주고 좋구만♡ 스타일을 보고 당연히 외쿡저자일거라 생각했는데, 지금 한쿡인인거 확인하고 동공지진ㅎㅎ 그림 잘그리는 사람들 정말 부러워요. 나도 열심히 따라 보고 배워야지!!


준비물부터(4B연필, 지우개) 연필잡는법, 올바른 자세, 선 그리기, 찰필, 지우개 효과, 다양한 형태 그리기 등 기초부터 차근히 아주 상세하게 알려줘요. 보통 그리기 배우러 가면 기초부터 연습 많이 시키던데 (저같이 기초 배우는데 돈 들어가는거 아까운 사람들은 도망나오는 과정;), 책으로 보면서 스스로 차근 차근 연습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은것같아요. 혼자 시작할 때, 성격 급한사람들은 요런 기초 과정 다 패스할 것 같은데, 마음 차분히 먹고 책 앞부분부터 천천히 따라 배우면 좋을것같아요. 성격이 정 급하면, 앞부분 기초과정 따라하면서, 심심하면 중간부분도 병행하면 좋은것같아요. 이 책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과정은 명암 표현 과정이예요. 다양한 방법으로 명암을 표현할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그리고 드로잉 과정을 확인하면서, '여기서 멈춰도 좋을것같은데 더 표현하네' 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어디까지 표현하느냐도 그림 그리는 사람의 선택이고 성향인것같아요. 인물 드로잉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고 즐거움을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 나 혼자 인물 드로잉 강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