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릿속 생각 끄기 - 보이지 않는 세계가 내 세상을 망치기 전에
체이스 힐.스콧 샤프 지음, 송섬별 옮김 / 윌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과제 중 하나는 바로 "이너 피스(inner peace)'를 찾는게 아닐까 싶다. 요즘 참 힘든게, 기본 생각이 투덜투덜 불만 불평 불행인것 같다. 돌이켜보면 즐거웠던 기억을 곱씹는것보다, 어디서 불합리한 일을 겪고 억울한 일을 곱씹으며 씩씩 거리면서, 화가 나고, 근육에 힘들어가고, 폭력적여지고, 휴대폰 던지... 요즘엔 휴대폰이 하두 비싸져서 못던짐, 슬며시 내려놔야 함, 아무튼, 속상한 일을 빨리 해결하고 잊으면 좋은데, 현실이란 아이러니하게도 불합리한 일들이 겹쳐서 계속 일어나고, 해결되는건 없고, 그 일에 화가나고 곱씹고 분노하며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게 되더라는것. 해결이 안되는 일들은 빨리 잊기라도 하면 좋은데, 그게 안되더라는 것. 더 큰 문제는 다행히도 어찌어찌 속시원하게 해결된 일도, 억울했던 순간이 떠오르면 신기하게도 내 뇌는 그 순간으로 돌아가, 심장이 벌렁거리며 불안과 불행을 느끼게 되더라는거~ 이런 쓸데없는 생각들을 끄고자, 스위치 오프 하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보이지 않는 세계가 내 세상을 망치기 전에 멈추자, 쓸데없는 생각을. 이 책은 초반에 씨잘데기 없는 소리가 적고, 이런 저런 시도를 많이 알려주는게 큰 장점인것같다. 이 중 내게 맞는 방법을 잘 찾아 성공해야지! 당분간 이 책을 쥐고 살아야겠다.


사람은 당.연.히. 생각을 하고 살아야한다. (뭐, 생각없이 저 혼자 속편하게 사는것도 어쩌면 좋을수도 있겠다) 문제가 되는건 이거다. "과잉사고", 걱정과 불안, 정신적 소음. 너무 많은 생각과 걱정은 사람을 피곤하게 만든다. 지나친 생각으로 피곤한 사람들은, 내 인생을 위해 의식해서 과도한 생각을 멈춰야 할 것이고, 이를 위해 노력해야지. 여러 방법들을 살펴보자.

다른 사람들을 많이 배려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한 말과 행동들을 후회하며 에너지를 많이 낭비하게 된다. 실수했구나 깨달으면, 한 번 후회하고, 사과하고, 다음엔 그러지 말아야지 하고 배우고 넘어가면 되는데, 아아, 어쩌지, 나는 왜이럴까 이러면서 스스로를 괴롭히는건 과잉. 자신감이 없기 때문인게 큰 것 같다. 자신감을 기르는 여러 방법들을 알려주는데, 나는 "여행을 떠난다"가 내게 큰 도움이 되는것같다. 오랫만에 여행이란 단어에 설레고, 떠나봐야지 싶다. 여행은 내게 큰 힘이 되며, 내 모습을 찾는 정말 좋은 방법인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과잉생각에 빠져 스스로의 늪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을 때, 내가 지금 씨잘떼기 없는 생각을 하고 있구나라는걸 빨리 깨닫고, 불안한 감정을 빨리 잠재울 수 있어야 할 것 같다. 내게 맞는 방법을 찾아놔야 좋겠지. 생각에서 빠져나와, 나의 현재에 머물기 위해, 현재 이 순간을 느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책에서 알려주는 5-5-5 게임. 방 안을 둘러보며 보이는 것 5개, 들리는 거 5개, 눈감고 5개의 신체 부위를 움직이고 그 신체부위 이름을 생각하기. 참 좋은 방법인것같다. 이 책을 통해, 내게 맞는, 부정적 사고에서 빨리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찾아내어, 나의 소중한 현재를 놓치지 말고 잘 살아갈 수 있기를!!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