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통증이 사라지는 모스틱 자세 운동 - 내 몸을 위한 바른 자세 만들기
김승현 지음 / 이너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건강하다", "아픈 곳 없다."라고 외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는 말 못하겠네요ㅎㅎ 요즘 또 열심히 자기 건강 관리하는 멋진 사람들이 있길래.ㅎㅎ 그렇지만 제 주변은 다들 일에 치여 살며, 아프다고 끙끙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저도 지극히 평범한, 아픈 사람들 중 한 사람,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무실에서 쉬는시간도 없이 꼼짝없이 앉아서 컴퓨터 모니터만 들여다보고 있죠ㅜㅜ 지긋지긋한 목, 어깨, 허리통증! 직업마다 통증 부위가 또 다른것같아요. 운동하는 사람은, 특정부위를 너무 많이 써서 아픈것같드만~

저자는 스포츠지도학 전공자로, 운동선수로서, 아파 본 사람으로서, 열심히 공부한 사람으로서, 운동을 가르쳐 본 사람으로서 얻은 지식으로 "모스틱 자세연구소"를 설립하여 운동 콘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유튜브로 운동을 생생하게 볼 수 있어 좋네요!


모스틱(MOSTIC)은 저자가 만든 단어라고 해요. 관절의 기동성을 뜻하는 mobility, 관절의 안정성을 뜻하는 stability, 훈련을 뜻하는 gymnastic의 합성어로, '관절이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움직이도록 만드는 훈련'이라고 합니다. 목, 어깨, 등, 허리부터 발끝까지 온몸 곳곳의 통증을 언능 낫도록 해보아요^^



한 때 목이 너무 끔찍하게 아파서 잠을 못잘 정도였어요ㅜㅜ 너무 아파서 움직이는것도 아프니까, 낫게 하는 운동도 못하고ㅜㅜ 진짜 통증이 너무너무 끔찍했었는데... 다행히 지금은 그정도는 아니어서, 책에 나온 사진을 따라 운동해보니, 벌써 시원합니다. 디스크환자에게도 권하는 운동들이 있으니, 넘나 좋은거. 앉아서 편하게 혹은 빡세게, 누워서도, 서서도 다양한 동작들이 있어 정말 좋네요.


무릎이 아파 다리 운동을 못하는 분들도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이 있네요. 저는 아직 무릎을 못쓸 정도는 아니지만, 게으른 사람인 관계로, 너무 게을러서 운동을 안해서 근육이 하나도 없어서 운동하는거 자체가 너무 힘들어;; 내가 할 수 있는 운동부터 쉬엄쉬엄 하면서 근육을 늘리고, 가능한 운동도 늘리고, 시간도 늘려보려구요! 혼자는 심심해서 잘 못하니까, 책에 있는 QR 따라서 동영상 켜놓고 따라해야지~

2023년 새해 계획은 딱 하나, 운동입니다.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