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 - 귀여움 한 조각을 수놓는 즐거움 판다언니의 자수
박준영(판다언니) 지음 / 책밥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한가득한 자수들로 일상 요기조기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품들을 만들 수 있는 '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 책이 나왔어요. 기초다지기에서 자수소품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부터, 22가지 스티치가 사진으로 과정도 아주 상세하게 알려주고요, 판다언니의 아기자기한 자수 소품 만드는 방법도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책에 나온 예쁜 디자인의 티코스터들을 보니, 요즘 계속 물마시고 휴지로 탁상 닦고 있던게 생각이 났어요. 아... 내게 티코스터가 엄청 필요했구나! 요 예쁜 디자인들중에 어떤걸로 해야하징~ 다 만들어야하나~ 행복한 고민도 잠시.ㅎㅎ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이세상에 없는 나만의, 내가 원하는걸 만들 수 있다는게 DIY의 최고 장점이죠!^^


나름 자수책을 많이 본거 같은데, 이 책에서 소개해주는 22가지 스티치가 정말 다양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곳저곳에 응용할 수 있는 멋진 스티치들이라 좋은것같아요! 스티치 방법을 많이 알아둘수록, 어떤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가능성이 더 많아지는것같아요. 입체감이 볼록 나타나는 새틴 스티치가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스티치 뿐 아니라, 아예 기본 기법, 원단에 도안 옮기는 좋은 아이디어(라이트 박스), 실꿰기와 매듭짓기도 나와있어서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예쁜 꽃무늬의 티코스터를 많이 알려줬는데요, 티코스터 만들기도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알려줘서 좋았습니다. 앞서 설명해준 22가지 스티치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 같아요. 다양한 색깔의 11수 린넨 원단과 1.0mm무수지(소프트 펠트지)를 어서 구입해서 이것저것 만들어보고 싶어요^^ 한땀 한땀 내가 원하는 그림이 수놓아질때 얼마나 예쁠지^^


요렇게 고양이와 강아지 키링인형도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어요.

제가 요거 보고 꽂혀가지고!!ㅎㅎ 너무 귀엽죠!!


예쁜 글씨체로 예쁜 문구를 새길 수도 있어요!

한글로 자수 놓는건 생각도 못해봤는데,

이렇게 예쁜 글씨체로 어울리는 그림과 함께 자수 넣으면 진짜 넘 예쁠것같아요!

필통, 파우치, 청바지에 예쁜 그림과 문구 넣어주고 싶어요.

가끔 예쁜 자수그림 보고 청바지나 옷을 구입할때도 있는데, 앞으로는 내가 원하는 그림을 이렇게 직접 자수놓을 수도 있겠어요^^


요 귀여운 한라봉 티코스터가 정말 대박이었던거 같아요^^ 작가님이 제주에서 그림을 그리고 수를 놓고 있다는데, 역시 제주! 예쁜 오렌지색에 귀여운 눈코입만 넣어주면, 요렇게 예쁜 티코스터가 탄생하네요!! 음료수 마실 때마다 상콤하고 기분 좋아질 것 같아요^^ 아기자기 자수 소품들을 만들 수 있는 귀엽고 소중한 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