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런던 - 최고의 런던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최신판 ’22~’23 프렌즈 Friends
한세라.이정복.이주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프렌즈 런던! 실제로 런던에 여행 다녀오면서 굉장히 도움 많이 받은 책이예요! 서점에서 책 다 훑어보고 이 책 골랐죠! 책 사서 일정 정하고, 런던에서 들고 다녔구요.

직접 여행가기 전에는, 저는 영국은 매력을 전혀 느끼지 못했었어요. 유럽여행 처음 다녀온 후배에게 "어디가 제일 좋았냐"고 했더니, "런던!"을 강조해서, 대체 왜지 의아했었어요. 그리고 프렌즈 런던 책 덕분에, 정말 알차고 재밌는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다시 생각해도 두근거리네요. 다른 유럽에서는 볼 수 없었던 깔끔함? 런던만의 유니크한 심볼들도 알 수 있을것같아요. 무엇보다 "영국인은 수집가다"라는 말을 저도 들은적이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뜻을 확실히 알고 이해하게 되었어요. 영국의 멋진 갤러리들! 프렌즈 런던에서 런던의 갤러리들을 굉장히 잘 소개해줍니다! 전에는 미술관에 관심이 없어 몰랐는데, 미술관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알게 된게, 프렌즈 시리즈가 미술관 핵심 정리를 굉장히 잘해놓은것같아요. 프렌즈에서 소개해주는 내용만 완벽히 파악하고 가도, 외국 갤러리들은 왠만큼 성공한게 아닐까 싶어요.


지난 버전과 달라진게 뭘까 슬쩍 비교해봤더니, 반복되는 추천일정을 지도에 그려넣으면서 확 줄이고, 런던의 심볼들을 사진과 함께 더 재밌게 설명해준거 같아요.


프렌즈 런던 덕분에, 런던의 매력을 많이 알게 되서,

어떻게 보면 또 굉장히 큰 매력인 박물관들을, 저녁에 1시간정도씩만 다녀왔었는데,

이것들이 1시간짜리가 아니고 하루 이상짜리인것들이었는데 말이죠ㅜㅜ

이제 미술 공부도 열심히 했으니,

런던에서 2주 이상 혼자 여행해도, 엄청 신나고 바쁘게 지낼 것 같아요.

갤러리들이 각각의 특징과 함께 정말 잘 소개되어 있어요.


가기 전에는 잘 몰랐던 런던의 아이콘들.

다녀와서 다시 보니, 정말 핵심 아이콘을 잘 뽑아낸것같습니다.

완전 공감되거든요.

문득... 사랑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이콘은 뭐가 있을까... 고민ㅎ


런던은 큰 도시이지만, 전부 템스강 주변에 있는것같아요.

지도와 함께 일정을 한눈으로 볼 수 있어, 진짜 좋았습니다.

그래, 여행책은 바로 이래야지!! 최고!


멋진 사진과 함께, 관광지를 깔끔하게 소개해줍니다.

런던 아이 멀리서만 봤었는데, 탑승차가 굉장히 크네요!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처럼, 임시 건축물이었는데, 런던 아이 역시 이렇게 남아서 도시를 대표할 수 있다니, 넘나 멋진거!


버킹엄 궁전을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도 상세히 알려줍니다.


미술관도, 전엔 없었는데, 어디에 어떤 그림이 있는지도 숫자로 표기해놔서 너무 좋았구요, 가서 꼭 봐야할 주요 작품에 대한 설명도 좋아요. 어느 미술관에 고흐의 어떤 작품이 있는지도 알 수 있음^^


런던에 가면 뮤지컬 하나씩은 꼭 보고 와야죠!ㅎㅎ

주요 작품들도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해리포터 연극도 영화와 내용이 다르다는걸 알게 됨.



런던 근교 소개도 잘되있어요.

특히 해리 포터 스튜디오!! 넘 가고 싶네요^^


프렌즈 런던 최신판 들고, 당장 영국으로 나르고 싶네요^ㅁ^

해외여행책 항상 프렌즈 시리즈 진짜 좋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