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제주 - 최고의 제주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3년 최신개정판 프렌즈 Friends
허준성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랑노랑 프렌즈 여행시리즈! 해외여행다닐때 항상 정말 도움 많이 받고 잘봤거든요! 제주도도 너무너무 멋지게 사진으로 잘 담아낸 프렌즈 제주 2023 최신판! 핫트랜드도 마구마구 들어가 있고, 아마 작가님이 직접 찍었을 멋진 사진들도 너무너무 좋았어요^^

제주도가 자연 자체만으로도 너무 너무 근사한데, 인기많은 관광지다 보니, 관광을 위한 관광지도 많아서, 저는 너무 너무 좋아요! 테마파크도 너무 좋아하는데, 제주도 이곳저곳에서 제주도는 물론 재미난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으니까요~


프렌즈 시리즈의 장점인 한장에 담긴 지도도, 사라진게 아니고 요렇게 맨 뒤에 뜯을 수 있게 붙어있답니다~ 뜯어서 잘 활용하면서, 책 사이에 쏙~ 집어 넣어 보관하면 될 것 같아요.


제주도의 맛과 멋을 너무너무 잘 소개해주는 앞부분. 그리고 제주시 중심, 제주시 동부, 서귀포시 동부, 서귀포시 서부, 제주시 서부, 제주도 부속 섬으로 지역별로 소개 된 두루두루 다 가봐야 할 제주도의 멋진 곳들이 잔뜩!


제주도의 멋은 자연환경 뿐만이 아니다!? 정말 정말 다양한 향토음식들이 우리를 맞이해주죠! 침나오게 맛스러워보이는 사진과 함께 많은 제주음식들을 소개해줍니다. 저도 나름 열심히 준비해서(카페에 꼭 먹을 것 문의) 먹을것들 리스트를 쫙 뽑아놨는데요, 여기 더 많이 잉네??? 오잉??? 넘나 좋응거!!

여러분, 고사리 육개장 진짜 맛있어요! 음식점 가서 인당 다양한거 시키지 말고, 고사리육개장으로 통일하십쇼! 꼭이요! 고사리 육개장 안시킨 사람 후회하고 운다~ 진짜~ ㅋㅋㅋ



한눈에 쏙 쏙 들어오게 정리된 제주 추천 여행 일정도

지역별&일정별은 물론이고(동부2박3일코스/서부2박3일코스/제주3박4일제주일주코스/동부중산간주요추천코스/서부중산간주요추천코스),

동반 여행자별(아이와함께/연인과함께/부모님과함께/친구들과함께) 추천코스도 각각 있어 정말 좋았어요! 누구와 함께 하냐에 따라 여행이 많이 달라지니까요!



계절별 꽃길도 언제 어떤 꽃을 어디서 즐길 수 있는지도 상세히 나와있어요! 제주의 4계절을 꽃으로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다니, 정말 멋진 곳이랍니다^^


남다른 포토 보고 너무 사랑스러웠어요^^ 지역별 제주 관광지, 먹거리 등등을 예쁜 사진과 함께 핵심 정보를 잘 포함하면서도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답니다.


레저활동은 물론이요, 주당들을 위한 특별한 "제주 양조장" 정보도 담겨있네요! 물론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주술 정보들도 가득! 취향에 맞게 특별한 체험들도 소개되어 있어 정말 유용한 것 같아요.



제주도가 유네스코 3관왕이라면서요? 멋진 자연경관도 다양하게 소개해줍니다. 한국 살면서 제주도 자연경관 다 온몸으로 느껴야죠!! 하하


뚜벅이파를 위한 올레길 추천코스도 지도와 함께 친절하게 알려줘요. 저는 요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자, 많이 걸어야지, 즐기면서 걸어야지, 바로 제주도 올레길이다! (올레길에서 다이어트 성공한 분, 성공 사례 좀 주세요! 분명 많을것같아요!!ㅎㅎ)(성공하길 기원해주세요! 히히)


천제연폭포 사진을 보자마자, 확기냥 막기냥 "헉"소리가 나오는거죠. 어쩜 저렇게 아름다울 수가 있지? 전 천제연 폭포 실패했었어요ㅜㅜ 엄청 땡볕에 더위에 지쳐 도착한 그곳은...ㅜㅜ 멋진 사진에 작은 글씨로 "제1폭포는 하천이 범람할 때만 폭포가 형성된다"라고 쓰여있네요ㅎㅎ


제주도 여행은 노랑노랑 프렌즈 제주와 함께!

바로 지금, 지금이 떠날 시기입니다! 고 고 씽~~!!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