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
박정수 지음 / SISO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ISO] 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

'최초, 최대, 최고’의 타이틀을 거머쥔 여행상품 개발자의 이야기

저자 박정수

페이지 204

20220701_103946.jpg

여행! 여행은 항상 언제나 정말 근사하죠! 이 근사함의 맛을 어렸을 때부터 자신의 생활로 만든 사람이 있었네요~ 저도 여행을 굉장히 좋아해서, 자유여행은 물론이고, 패키지도 굉장히 많이 찾아봤거든요. 자유여행 계획 세울 때도, 패키지 상품 찾아보고 많이 참고합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요런거 하나 하나가 누군가의 개발상품이네요! 항공사도 보면 취항지 새로 생기고 하거든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그림이나 조각처럼 작가의 이름이 알려지지 않는 그런 작품이 되어버리네욤;; 여행상품개발자들 아쉬울 것 같아요. 알려지지 않은 곳(?)에서 멋진 여행상품들을 만들어주는 분들에게 감사드리며^^ㅎㅎ '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를 읽으며, 작가님이 어떤 사람이며, 어떻게 여행관련 일을 하게 되었고, 해당 일에 대한 마음가짐과 자세 등을 알 수 있었어요. 여행패키지를 즐기는 꿀팁까지! 아... 당장 여행가고 싶다~ 나두 여행 관련 일하고 싶다ㅜㅜ


20220701_104020.jpg

작가님에게 여행이란? 새로운 곳에 대한 탐험은 물론, 나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멋진 경험! 많은 사람의 특별한 순간! 누군가의 가장 행복한 순간!


20220701_104036.jpg

목차 보면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 보이는데요,

저는 책 읽으면서 요 문구가 굉장히 와닿았어요.

"나는 사업도 하나의 예술이라고 생각한다. 위대한 예술가들이 정작 살아생전에는 냉대받고 고통 속에 살아갔던 것처럼..."(p.53)

읽으면서, 일에 대한 자세나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굉장히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20220701_104115.jpg

초등학교 고학년때부터, 새로운 곳에 대한 동경으로, 어린이가 혼자 겁도 없이 빨빨거리고 돌아다녔다는 작가님. 으악ㅋㅋㅋ 진짜 대단한것같아요. 저는 여행을 굉장히 늦게 접했고, 지금도 새로운 곳에 대한 설렘은 물론 두려움도 큰데 말이죠. 그리고 항상 계획부터 완전 열심히 세워야 움직일 수 있고, 갑작스러운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커서 기회를 놓치게 될 때가 굉장히 많은데, 일단 저지르고 부딪혀보는 스타일의 작가님이 굉장히 부러웠어요. 이참에 저도 "일단 도전!"하고 보는 사람이 되자고 마음을 다져봅니다.


20220701_104604.jpg

여행자는 물론 여행업자들도 당연히 알고 있는 사실이나, 이렇게 글로 정확하게 짚어 주는 또 확 와닿는. 몇년이나 고생하고 있는 코로나 때문에, 완전 온몸으로 깨달았죠ㅜㅜ 슬슬 여행업이 다시 열리고 있는데, 또 원숭이 두창이니 뭐니... 과거에도 많은 사건이 있었네요... IMF부터... 모두가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세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0701_104203.jpg

요렇게 보기만 해도 벌써부터 기분좋아지고 설레는 "패키지여행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라는 꿀팁도 있어요^^ 신나게 놀기로 마음먹고 놀러가서, 두려움에 데면데면하게 지내는 사람들 많던데, 마음 활짝 열고 즐거움과 행복감으로 빵빵하게 만족하는 순간순간이 되기를!!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