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마음에도 청소가 필요해
이계영 지음 / SISO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마음에도 청소가 필요해



20220527_031623.jpg

저는 물건을 잘 버리지 못하는 편입니다. 그래서일까, 마음의 짐도 항상 많아, 걱정, 고뇌에 둘러쌓여있는것같아요. <가끔 마음에도 청소가 필요해> 제목을 보고, 내게 너무나도 필요한 책인 것 같아 읽게 되었습니다.

공감가는 좋은 글들이 매우 많았어요. 목차가 맑음, 비움, 평온, 쉼 이렇게 4챕터라, 목차별로 글 하나씩 뽑아봤어요.


20220527_041540.jpg

맑음) 맑음부터 좋은 글들이 꽤나 많아서, 하나만 고르기 어려웠습니다. "원하지 않는 것들은 최선을 다해 거부하세요"라는 문구에 반해 요 글로 골라봤는데요, 왜인지 모르게 거절 못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 것 같아요. 저도 광고 전화 하나 제대로 끊지 못하는데, 후배가 저랑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모습을 봤거든요. 거절을 못한다는 이유만으로, 너무너무 하기 싫은데, 너무너무 끔찍한데, 억지로 하기 싫은 것들을 참아야했던 순간들, 지금도 너무 치가 떨립니다. 한번씩 떠오르면, 지금도 너무 싫고 치가 떨려요. 그렇게 싫은걸, 내가 거절을 못했기 때문에... 앞으로는 그런 일이 없길 바라며, 순간 순간 내가 바라고 바라지 않는것이 뭔지 관찰하기로 합니다. 내가 원하는 바대로 내가 결정할거예요!


20220527_041614.jpg

비움) 저도 뭔가를 하면서도, '이게 아니고 저거를 하는게 더 좋은건가?'싶어 두리번거릴 때가 많은데요, 이곳에 있으면서 저곳을 바라거나, 과거에 기분나빴던 일로 지금 기분이 너무 나쁘기도 하고(좀전만해도;;), 이따 할 거 때문에 걱정되서 불안해하기도 해요. 모든 걸 훌훌 털어버리고, '지금 여기'에 집중할 수 있는 내가 되었으면 싶네요^^ 노력해봐야겠어요!


20220527_041658.jpg

평온) 똑같은 상황에서도, 누구는 행복해하고 누구는 불행해합니다. 저는 불만이 많은 편, 남들에게는 긍정적인 말 많이 해주면서, 왜 스스로를 불행으로 끌고 가는지 모르겠어요. 나도 내 편이 되어줘야지. 행복해질거야! 삽질 그만 해야지. 불행 구덩이는 이제 그만 파자! 자꾸 안 좋은 생각으로 파고 파고 깊게 들어가던데, 편온한 마음 좀 가지고 싶어요ㅜㅜ


20220527_041809.jpg

쉼) 좋은 것만 보고, 좋은 것만 느끼고, 좋은 생각만 하고 싶습니다. '마음먹기에 달려있다'면, 마음먹기 저도 노력해볼래요. 좋은 것만 내 것으로 해요, 우리-

마음이 깨끗하게 순화되는 좋은 글들, 마음의 청소! 자주 해야겠어요^^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