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돈 벌기 - 팔로우, 좋아요, 댓글은 돈이 된다! 돈 벌기 시리즈
김인숙 지음 / 길벗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 SNS로 돈 벌기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한 권으로 끝내자

저자 김인숙

페이지 256

1648024300717.jpg

인터넷이 발전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세상이 굉장히 변한거 같아요. 변화가 빨라서 어렵네요ㅜㅜ 새로운 SNS가 계속 나오면서, 유행도 변하고요. 저는 기본이 네이버인데, 다행히 네이버가 꾸준히 잘 사용되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국내 TOP 퍼스널 브랜딩 디렉터가 알려주는 진짜 노하우들이 가득 담긴 <SNS로 돈 벌기>를 읽어보았어요.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이렇게 모든걸 운용하는 저자, 노하우를 알아볼까요?


20220323_173731.jpg

저는 유행에 느린편입니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는, 보다보면 중독되고 재밌는데, 딱히 손이 가진 않아요. 세상을 잘 못따라가는건가 좀 속상하긴 한데, 저는 둘 다 너무 불편하네요. 사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이 어떻게 돈이 되는건지는 이해가 안됩니다. 무튼, 다행히 "나에게 꼭 맞는 SNS를 선택하라"는 글에 위안이 되는군요. 특히 유튜브의 경우는 영상 컨텐츠라, '만약 내가 운영한다면?'이라고 상상만해도... 너무 부담되네요. 이렇게 생각해보니, 유튜버 운영자들 새삼 대단.ㅎㅎ 이렇게 자기에게 맞는 SNS가 있으니, SNS 유형을 파악하고, 자기에게 맞는 거에 도전하면 될 거 같아요.


20220323_174236.jpg

1장에서는 SNS의 가치를, 뒤에서는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유튜브를 어떻게 꾸미고 운영하면 좋은지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줘요. 언제 어디서든 손에 스마트폰이 쥐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SNS를 운영하기 정말 좋은 환경이 이미 갖추어져 있죠. 이미 각각의 미디어를 잘 운영하고 있는 저자의 노하우를 자세히 배울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핵심은 바로 해시태그!! 내용도 중요하지만, 검색에 잘 걸리기 위해서는 해시태그가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사실 인스타그램이 정보 검색에 굉장히 불편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해시태그에 써있는대로만 검색이 되기 때문에... 이런 단점 때문에, 해시태그를 잘 적어야 하는게 맞는거같아요)


20220323_174257.jpg

그리고 제가 가장 편하게 느끼고 자주 접하는 네이버블로그. (지금도 이 글도 쓰고 있죠잉~ㅎㅎ) PC로 볼 때와 휴대폰으로 볼 때 다르다는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주고, 이를 어떻게 해야 좋은지 알려주네요. 또한 (저도 꼭 되고 싶은) 인플루언서 되기!

노하우 잘 배워서, 모두가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부자되세요~!!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