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핸드메이드 천연비누 - 착한 성분, 예쁜 디자인
오혜리 지음 / 리스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스컴나만의 핸드메이드 천연비누

착한 성분, 예쁜 디자인

저자 오혜리

페이지 248

아기 같이 뽀얀 피부! 피부 관리하는데 기초화장품뿐만 아니라, 세안제도 중요하더군요! 가끔 한번씩 트러블이 나서, 검색해보면 천연비누 추천해주던데, 사려니 또 너무 비싸더군요ㅜㅜ 전에 화장품 만드는 동호회에서 만들었던 비누 꽤 괜찮게 썼던 기억도 나는데, 만드는 방법은 모르겠고... 그런데 이렇게 멋진 책이 있어, 바로 읽어보게 되었어요! 성분만 생각했었는데, 성분 뿐 아니라 비누 디자인도 너무너무 예뻐요!! 이럴 때 생각나는 문구,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ㅎㅎ


비누2.jpg

"비누화 과정", "화학 첨가물 없이 자연에서 온 재료" 등이 써있네요,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라 만드는 재료와 과정이 중요한거 같아요. 비누 만들기 전 알아둘 사항도 꼼꼼히 있고, 기본 CP 비누로 피부별(중건성 피부용, 지성 피부용, 생활비누)로 소개되어 있고, 드로잉 CP 비누로 한폭의 예쁜 작품이 된 비누를 만날 수도 있고, MP 비누, 입욕제도 만들어 봅니다. 입욕제 대박!! 한번도 못써봤는데!!!ㅜㅜ


CP, MP가 뭐지 싶었는데, 어려운게 아니네요. MP 비누는 비누 베이스를 녹여(melt)서 만든거라고 하네요(그렇다고 실제 쓰고 있는 비누를 녹이는게 아니고, 만들기용 재료 비누를 녹이는 거예요). CP 비누는 가장 대표적인 천연비누로, 베이스 오일과 가성소다 수용액을 반응시켜 만드는데, 둘을 섞는 온도가 35~45도로 천연비누 중 가장 낮은 온도에서 만들어 저온법(Cold Process) 비누, CP비누라고 한다는군요! 쉬운 뜻이었네요^^


비누4.jpg

코코넛 오일, 팜 오일, 아보카도 오일, 동백 오일 등등 듣기만 해도 촉촉~해지는 재료들 소개와 함께, 예쁜 비누들이 디자인 스케치와 비누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와 정량과 함께 한페이지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요. 그리고 다음장에는 만드는 과정이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자세히 설명되있습니다.


비누5.jpg

어떻게 이런 그림들이 나오는거지, 놀라운 꿀팁들이 과정에 사진과 함께 잘 소개되어 있어요.


비누6.jpg

너무너무 아름답죠!! 완전 작품! (이러다가 고흐 해바라기 그림도 비누로 만들어 낼 듯!!)


비누9.jpg

입욕제도 단지 둥근게 아니고, 요렇게 예쁜 아이로! 뽀득뽀득 기분좋은 목욕을 예쁜 입욕제로 시작할 수 있어요. 만들 때도, 사용할 때도, 사용하고 나서도 기분이 좋아질 넘넘 예쁘고 몸에 좋은 비누들, 나만의 핸드메이드 천연비누, 언능 만들어보고 싶어요^ㅁ^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