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가를 매혹한 불멸의 빛 해시태그 아트북
헤일리 에드워즈 뒤자르댕 지음, 고선일 옮김 / 미술문화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문화] 금

예술가를 매혹한 불멸의 빛

저자 헤일리 에드워즈 뒤자르댕|역자 고선일

페이지 112

금! 아... 듣기만해도 기분 좋은 단어네요. 괜히 부자가 된 기분도 들고~ 

우리가 기억나지 않는 첫 선물이, 바로 돌반지가 아닌가~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어요(내 첫 선물 어디갔니~~ 진짜 억울한데;;ㅎㅎ) . 백금반지 선물 받고는 백금반지가 제일 예뻤고, 로즈골드반지 선물 받고는 로즈골드를 제일 좋아하게 된 요즘, 투탕카멘 황금 가면을 보고 노랑금의 화려함에 반한!! 그림으로 알게 된 금은 바로 클림트의 '키스' 작품이죠. 배경을 반짝이게 하는 금가루와 금박을 잘 다뤘다는데, 부친이 금세공사였기 때문이라고! (작가의 환경도 이렇게나 중요합니다.) 책 표지 역시 클림트의 작품입니다. <팔라스 아테나>라고 하는군요. 


책에서 소개해주는 금과 관련된 예술을 확인하며, 가장 화려한 색상은 금색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려한 색상, 부유한 색상 등등... 생각해보면 금색을 표현할 수 있는건 오직 금 뿐인것 같다는 결론도.


금2.jpg

지도로 알아보는 금, 요렇게 유용한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왜 한국은... 큭...ㅜㅜ) 


금3.jpg

투탕카멘의 장례 가면, 한페이지에 간략하게 설명해놨는데, 핵심이 다들어가있네요. 이 가면만 10kg이 넘는다고. 

이건 진짜 완전 정말 직접 봐야합니다. 

발굴 100주년 기념특별전 투탕카멘: 파라오의 비밀 전시회(~ 2022.04.24.) 완전 강추! 

예매: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1005425


금5.jpg

키스(입맞춤) 그림이 유명해서 좋아했지, 뮤지컬 클림트를 보면서 인물에 대해 궁금해지고 찾아보게 되었었는데요, 책에서 인물 초점으로 설명을 잘해놨더군요. "에밀리 플뢰게", 그녀는 과연 누구인가.ㅎㅎ 

뮤지컬 클림트, 강추강추♥

예매: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1006549


금7.jpg

금으로 만든 양변기 "아메리카"에 대한 에피소드도 넘 재밌네요ㅎㅎ


금과 관련된, 혹은 금으로 표현한 그림들이 많았는데, 그림을 보면서, 금색을 표현할 수 있는건 사람이 만들어 낼 수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재밌는 주제를 정해 다양한 예술 작품을 소개해주는 미술문화 책 좋은것같아요^^ 다음에 다룰 주제도 기대됩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