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공작소 - 다짜고짜 펜들기
김정희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그림] 드로잉 공작소

다짜고짜 펜들기

저자 김정희

페이지 232

가끔 끄적끄적 그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실망하구요ㅜㅜ 저는 그림 센스가 별로 없나봐요. <다짜고짜 펜들기 드로잉 공작소> 책에 제가 그리고 싶었던 그림들이 예쁘게 그려져있어, 드로잉을 쉽고 예쁘게 따라 그릴 수 있네요!! 간단한 사물부터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생물, 여행지의 풍경까지 많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물을 눈으로 보고 그리는건 어려운데, 남이 그려놓은 그림 보고 그리는게 훨씬 수월한것같아요. 하루에 하나씩 예쁜 그림 센스 배우기!


드로잉공작소2.jpg

그림도 예쁘지만, 작가님 소개글도, 서문의 글도 정말 와닿았어요. 꼭 읽으시길! 

작가님은 '글자를 배울 무렵부터 그림을 그린것 같다'고 해요. 학창시절에도 몰래 교과서에 그렸다고.ㅎㅎ 천성그림쟁이. 하고 싶어서 했다는 그 사실이 무척 부럽네요. 매일 그림과 친해지라며, 관찰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조언도 해줍니다. 작가가 쓰는 도구 소개도 있구요. 


드로잉공작소3.jpg

요즘 날이 추우니, 카페가면 뜨아(뜨거운 아메리카노)를! 머그잔 따뜻하고 기분 좋아서 만지작 만지작하게 되던데, 예쁜 라떼아트그림 사진으로도 담고, 너무 뜨거운거 식히면서 이렇게 그림으로 남겨도 멋질 것 같아요. 뭔가 동그라미랑 선만 스윽스윽 그리면 예쁜 커피잔 완성! 참~ 쉽죠잉~~??ㅎㅎ


드로잉공작소4.jpg

그리기 쉬울 것 같은 곰돌이 인형도, 내가 그리고 나면 뭔가 엉성한데, 쉽고 예쁘게 스윽 슥 그릴 수 있습니다. (많이 그려보고 연습하는게 그림 잘그리기 비법인것같아요!)


드로잉공작소7.jpg

그림 굉장히 예쁜데, 어려울 것 같은데, 이렇게 책을 통해 보니, 저도 금방 샤샤샥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멋진 그림을 "쉬운 드로잉"으로 그릴 수 있는 스타일을 알려주는것같아요.


드로잉공작소9.jpg

요 몇년 대세가 된 캠핑도 이렇게 그림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그림 속 인물들이 부럽다!!) 


관찰력을 키워서 주변 풍경도 더 그려넣고! 드로잉에 대한 부담을 확 줄여주는 멋진 책인것같아요. 그림 그릴 때, 뭔가 마음잡고 시간 잡고 그리는데, 종이와 펜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단시간에 쉽게 드로잉 할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