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만원으로 일주일 집밥 만들기 - 식비 걱정 덜어주는 사계절 레시피
송혜영 지음 / 길벗 / 2021년 11월
평점 :
[길벗] 2만원으로 일주일 집밥 만들기
식비 걱정 덜어주는 사계절 레시피
저자 욜로리아 송혜영
페이지 284
결혼한 친구의 매일매일의 가장 큰 숙제는 바로 식단이더군요! 아침 점심 저녁 뭘먹을지, 영양분까지 매일 계획하는 친구가 신기하면서도 대단해보였어요. 친구집에 놀러가면 근사한 상도 차려주고 말이죠! 저는 지금도... 마트에 가면 라면, 햇반, 스팸, 참치캔... 등 간편식품만 눈에 들어오는데 말이죠. 그거마저 안될 땐, 배달음식! 배달음식 한번 시킬 때 2만원이 훌쩍~ 그런데 2만원으로 일주일 집밥을 만든다고!!?? 책 제목에 혹!!해서 보게 된 이 책, <2만원으로 일주일 집밥 만들기>! 재밌는건 이게 2편이라는 거~ 1편은 <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 조금 더 푸짐하고 조금 더 맛깔나는 2만원 반찬 이야기! 봄, 여름, 가을 , 겨울 계절별로 주별 반찬들을 만들기 쉽게 설명해서 정말 좋네요.
+ 추신: 길벗에서 취미, 실용서들 나오는거 다 되게 좋네요><♥
초반부에 기본조리도구, 기본양념, 계량방법, 재료 써는 법등에 대해 알려주고요,
1주씩 장보기, 메뉴, 조리법을 알려줍니다. 첫주의 메뉴! 장볼 때 수량과 대략적인 가격도 적혀있어서 큰 도움이!! 메뉴 그대로 따라하면 완전 편할 것 같고, 가족들 취향에 따라 다른 주의 요리로 슬쩍 변경해도 좋을것같아요. 이 책의 첫번째 요리인 '알배기겉절이'도, 김치만들기에 대한 부담을 확 깨부수어 주더군요.
팽이버섯 좋아하는데, 마트에서 가격도 굉장히 저렴한데, '고기랑 구워먹는거 아냐?'말고 먹는 방법을 몰랐는데, 이렇게 계란만으로 전을 부쳐버리네요;; 수학 잘하는 사람이 문제 요령있게 쉽게 풀어버리는것처럼, 요리를 완전 간단하고 쉽게 알려줍니다. 요알못에게 요리에 대한 어떤 벽을 무너뜨려주는 느낌!
다들 신나게 하나씩 장만하고 고이 보관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또는 오븐)로 이렇게 맛있는 요리도 뚝딱~! 훈제오리도 맛있고 단호박도 맛있는데, 훈제오리단호박구이라는 어마어마한 홈파티 요리가 두둥! 주말마다 가볍게 장보고, 또는 냉장고 속 재료들로 한주 집밥이 해결되는 마법의 요리책이었습니다^^ 요리에 대한 부담감이 정말 많이 낮아졌어요. 책 보다가 한번씩 욜로리아님 유튜브 참고하면서 집밥요리 도전해봐야겠어요^^ 모두 홧팅홧팅!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