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뜨고 싶은 수세미 - 뜨개질 초보자를 위한 나만의 수세미 도안 36
다비다뜨개.제이맘.지혜로운사자 지음 / 경향BP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향미디어] 매일 뜨고 싶은 수세미

뜨개질 초보자를 위한 나만의 수세미 도안 36

저자 다비다뜨개, 제이맘, 지혜로운사자

페이지 172

매일뜨고싶은수세미.jpg

코바늘 뜨개질 정말 좋아하는데, 실용적인 수세미 뜨개질 책이 나왔네요. 심지어 너무 예뻐!! 펭귄보고 한눈에 반해서, 바로 색상고민하고 날개실 사다가 책에 첨부된 QR로 유튜브 동영상 보고 배워서, 밤새 만들었습니다. 너무너무 재밌어서 멈출수가 없었어요ㅎㅎ 지혜로운 사자님 펭귄이 만세하고 있는데, 팔아플까봐 손 내려서도 만들어봤어요^^ (다있소 수세미 털실 흰색 하나 하늘색 하나로, 펭귄 세마리 만들고 털실 저만큼 남았어요.) 가지고 있던 코바늘이 호수가 작아서, 꼬꼬맹이 친구들이 만들어졌네요ㅎㅎ 책에서는 5호, 6호 바늘을 추천해줍니다! 코바늘 사러 가야징~ 으흐흐 너무너무 재밌옹>u<♡ 노랑색 실로 병아리도 만들어봐야겠어요!


다비다뜨개님은 주로 꽃수세미고요, 제이맘님은 수세미, 목도리, 가방등을 함께 떠서 그것들을 수세미로 다양하게 활용하신것 같아요. 지혜로운사자님은 제가 좋아하는 동물분야!ㅎㅎ (아래 사진 첨부) 세 분 모두 유튜브 활동도 열심히 하시네요!


준비물부터 친절하고 쉽게 알려줍니다. 여러분... 코바늘 호수 중요합니다... 호수가 작으면 아무리 열심히 떠도 쪼꼬미가 나와요;; 엄청 많이 떠야함;; 5호 6호 사용하세요! 


매일뜨고싶은수세미4.jpg

뜨개 기호와 기법들이 굉장히 많네요! 뜨개질 책 몇 권 봤는데도, 처음 보는 이름들이 있었어요. 수세미는 큼직큼직하게 떠서, 긴뜨기 방법이 많이 사용되더군요! 사진과 동영상 참고해서 자세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저는 나름 인형만든다고 많이 해봤는데, 제대로 이해 못하고 계속 긴가민가하며 매번 다르게 뜨고 있었는데, 펭귄만들기 동영상 보면서 제대로 배웠네요^^ 좋아, 완벽해 완벽해~ㅎㅎ 


매일뜨고싶은수세미5.jpg

다비다뜨개님 작품들, 정말 화려하고 예쁘죠? 으어어, 수국 완전 짱이얌! 수국 키우고 싶었는데, 만들어서 장식해야겠어요. 음... 만들어서 샤워볼로 쓰고 싶은데, 샤워볼 만들기 재료실은 어디 없낭.ㅎㅎ


매일뜨고싶은수세미6.jpg

작품만들기 첫 페이지에는 위와같이 어떤 색상이 예쁠지 여러 색상의 작품사진과 함께, 난이도, 완성 사이즈, 사용실색상, 사용바늘 등의 정보, 그리고 도안이 함께 있어요. QR 코드로 바로 동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동영상으로 어떻게 하는건지 먼저 보고, 도안보면서 만들었어요.)


매일뜨고싶은수세미7.jpg

날개 실이 잘 안보여서, 사진도 동영상도 이렇게 보기 쉬운 실로 친절하고 차근차근 설명해줍니다. 


매일뜨고싶은수세미8.jpg

제이맘님의 다양한 도안들. 사람들마다 취향이 굉장히 달라서, 제이맘님 도안 중에 취향저격 당하신 분들 많을 것 같아요. 도넛이라던가, 하트라던가, 돼지라던가. 저는 복주머니에 취향저격 당했네요^^ 요건 수세미 말고 진짜 주머니 만들어야징!


매일뜨고싶은수세미10.jpg

저는 동물을 좋아해서, 지혜로운 사자님 작품들 보고 눈돌아갔네요.ㅎㅎ 당근도 엄청 귀엽네요. 마음에 드는거 다양하게 다 만들어보면 진짜 좋은게, 새로운 기법들을 배울 수 있답니다^^


알록달록 아기자기 예쁜 도안들로 가득한 <매일 뜨고 싶은 수세미> 강추합니다! 도안들이 정말 예뻐서 너무너무 재밌어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