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도보여행 50 - 마음이 가는 대로 발길이 닿는 대로
이영철 지음 / SISO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ISO] 세계 도보여행 50

마음이 가는 대로 발길이 닿는 대로

저자 이영철

페이지 440

세계도보여행50_.jpg

"마음이 가는 대로 발길이 닿는 대로

마음에 쏙 드는 문장이네요. 항상 시간에 쫒기며 남들 보는 관광지 다 봐야한다며 급하게 보고, 사진 찍느라 눈에 못담았던 나의 추억들이여ㅜㅜ 여행에는 세가지 즐거움이 있다고 해요. 가기 전 계획 세울 때의 설렘, 그곳에서 직접 느끼는 행복, 다녀와서 추억을 곱씹는 즐거움. 저는 왠지... 가기 전 이거도 봐야해 저거도 봐야해 욕심, 갔을 때 꽉찬 계획대로 하려고 바쁘고 초조함, 다녀와서 후회가 아니었나, 여유롭지 못했던 제 모습들이 눈물겹네요. 이 책 딱 제목만 봤을 때도 와닿는게 많았어요. '그래, 여행은 도보여행이지. 뚜벅 뚜벅 걸으면서 얼굴에 와닿는 공기에도 행복한 그게 바로 진정한 여행이 아닐까'


세계도보여행50_2.jpg

목차는 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티베트, 동티베트, 중국, 홍콩, 일본, 네팔, 베트남), 오세아니아, 북미, 남미, 유럽(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스코틀랜드, 잉글랜드, 아일랜드, 북아일랜드)를 다루고 있어요. 동해한 해파랑길은 저도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날 따뜻할 때 가서, 동해를 옆에 끼고 유유자적 걷다가, 어느 해변에서 모래를 침대 삼아, 하늘을 이불 삼아 자연과 동화되고 싶은 마음이 문득.


세계도보여행50_3.jpg

사막을 걷기도 하고, 바닷가를 걷기도 하고, 숲을 걷기도 하고, 이렇게 화산지대를 걷기도 합니다. 왠지 옐로우스톤은 제 이번생에는 못갈것 같은데, 방에서 편하게 앉아서 이렇게 책으로라도 세계여행을 하니 넘넘 좋군요.ㅎㅎ


세계도보여행50_4.jpg

아르헨티나 이과수 폭포입니다. (스윽 봤을 때는 미국 나이아가라 폭포인줄알았어요;) 세계 3대 폭포는 꼭 가보고 싶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이과수폭포(남미)랑 빅토리아폭포(아프리카)는 나이아가라폭포(미국/캐나다)보다 가기 어려운거 같아요. 지도에 그려진 곳을 걷는다고 상상하며 책으로 여행해봅니다. 정말 웅장하네요^^


세계도보여행50_6.jpg

칠레 모레노 빙하. 칠레 더운 곳인줄 알았는데 빙하가;; 새파란 빙하가 있네요. 빙하가 원래 저렇게 파란가요?? 추위 많이 타서 추운 곳 여행은 거의 못가봤는데, 칠레에 빙하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고, 빙하 구경도 실컷했네요. 나라마다 간결한 설명과, 관광팁이 실려있어 좋아요. 


세계도보여행50_7.jpg

자연 뿐만 아니라, 도시를 걷는 것 역시 도보여행. 생각해보면 특히 유럽에서 정말 많이 걸어다녔는데, 한순간 한순간이 도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도보여행이었음을! 절실하게 여행 가고 싶은 지금입니다♡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