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 그리는 수성펜 풍경화 - 다짜고짜 수성펜
김정희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출판 큰그림] 쉽게 따라 그리는 수성펜 풍경화

다짜고짜 수성펜

저자 김정희(드로잉공작소)

페이지 184

쉽게따라그리는수성펜풍경화.jpg

요즘 수성펜 수채화가 꽤 유행인거 같아요. 잘그리는 분들이 그린 그림들 보면 또 너무 예쁘고요! 유튜브 보면 어쩜 그렇게 슥슥 쉽게 잘들 그리는지!! 느낌 좋은 그림채의 수성펜 풍경화 책이 나와, 이렇게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프롤로그에서 작가님은 요렇게 얘기하네요. "어린 시절 엄마께 꾸중 듣고 눈물을 흘렸는데, 수성펜 필기 위로 떨어진 눈물에 수성펜이 멋지게 번졌다"고. 크으~ 저랑 완전 다르네요. 필기의 여왕이었던 저는, 알록달록 열심히 필기한거 번지면 확 짲응이...ㅡㅡ+ ㅎㅎ 수성펜이랑 멀었던 과거여, 이젠 안녕, 대세에 따라 멋진 수성펜 수채화에 대한 로망을 가져봅니다^^


쉽게따라그리는수성펜풍경화2.jpg

책에서는 수성펜 수채화 준비물로 수성펜(플러스펜)은 48색 이상을 권장합니다. 물감처럼 자유롭게 섞어 표현하지 못하니, 색상이 많을수록 좋을것같아요. 또한 아무 수채화 붓이나 물붓, 팔레트(가끔의 플러스펜 조색), 수채화종이(캔손 몽발 중목, 300g 추천), 마스킹 테이프, 수정펜, 화이트 잉크 등등을 준비합니다. 수성펜을 칠한 뒤 문지르고 시간이 지나면 너무 흐려지기도 하므로, 덧칠 기술도 있다고 하네요. 수채화 기본기 다지기로 선긋기와 물조절연습 후, 여러 완성작들을 그려봅니다. 나뭇잎, 아보카도, 나무, 쿠키 등을 그려보는데, 전 위 고래가 마음에 쏙 드네요♥ 반짝임을 표현하기 위해, 화이트 젤리롤펜을 꼭 준비해야겠어요.


쉽게따라그리는수성펜풍경화3.jpg

Part 2에서는 본격적으로 수성펜 수채화 풍경화 그리기를 하는데요, 예쁜 그림들이 스타일이 다양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장미 넝쿨이 있는 집도 있고, 겨울나무도 있고요, 위와 같이 알록달록한 예쁜 가게들 그림도 따뜻하고 좋았어요. 


쉽게따라그리는수성펜풍경화4.jpg

수성펜 수채화 그림으로 만나는 벚꽃풍경도 이렇게나 아름다웠습니다. 그림 자체가 정말정말 예뻐서, 수성펜이 어렵다면 그냥 물감으로라도 꼭 그려보고 싶은 예쁜 그림들로 가득한 <쉽게 따라 그리는 수성펜 풍경화>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