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씩 꼭꼭 씹어먹는 뉴스 영어
박신규 지음 / PUB.365(삼육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육오한 줄씩 꼭꼭 씹어먹는 뉴스 영어

코로나바이러스 위기부터 케이팝에 이르기까지, CNBC 채널에서 다루었던 글로벌한 주제

저자 박신규

페이지 372

전부터 영어뉴스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은 했는데, 어디서 볼 수 있는지도 모르겠고~, 만약 알더라도 과연 마냥 듣는다고 알아 들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어요. 드디어! 이렇게! 처음으로 뉴스 영어를 잘 풀어낸 책으로 공부를 하게되는군요!! 감격♥ 오랫만에 영어공부를 하자니, 설렙니다. 으하핫~♥


친절하게 학습 방법도 알려줍니다. 주제별 QR 코드로 뉴스 영상을 시청하고, 영어 원문과 한글 번역을 확인하고, 추가 학습도 적극 활용한다! 


주제가 요즘 시사들이라, 굉장히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1장만 해도, "정부에서 뿌리는 돈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를 해결할 수 있을까?" (역시 미국... 나름 코로나 뉴스 많이 봤던거 같은데, 요런 주제 처음;;) 5장은 인터넷! 6장은 백신! 9장은 한일관계! 10장은 애플!!! 12장 BTS와 블랙핑크(한류)!! 주제 재밌는것들로 엄선해오셨네요~ 몸에 와닿는 것들이라, 꼭 익혀서 저도 영어로 주저리 주저리 말하고 싶어요! 그렇게 될 수 있게 열심히 해야죠!! 판다, 이 책만 죽어라고 팔 것이니라!! 


두근 두근, 1장 "정부에서 뿌리는 돈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를 해결할 수 있을까?" 부터 만나봅니다. If a helicopter flew overhead dropping banknotes, would you pick them up and spend them? 저도 정확히 들었어요! 그런데... 그 다음부터 안들리는거ㅜㅜ 몇번씩 들어도ㅜㅜ 나름 영어공부 열심히 했었는데ㅜㅜ 단어 외우고 글읽고 4지선다형 주입식 교육 노노ㅜㅜ 영상 한번에 똭 듣고 책 살펴보고 싶었는데, 절망 절망... 그래... 손 놓은지 너무 오래되었지... 열심히 해야지! 책을 펼치고, 들으면서 눈으로 확인해보기로 합니다.

 

영어 지문을 놓은지도 오래되어서, 들으면서 눈으로 따라가는것도 힘들었어요ㅜㅜ 책이 빽빽하지 않고 여유가 있어 부담되지 않아 좋아요. 무리하지 않고 하루 소화할 수 있는 만큼씩만 조금씩 시작하기로 합니다. 문장들이 주옥같음!! "철수야 안녕, 영희야 안녕"이 아닌, 실제 뉴스라, 실제 체감하는 이세상 영어라, 배움의 욕구 팍팍!! 진짜 문장들 들으면서 이해하고 그대로 다 외워버려야짓!!


12장 BTS 궁금해서, 영상부터 틀어봤어요. BTS 주제인데, 왜 첫문장부터 못알아듣나 싶더니, 기획사, 한국증권거래소, 투자자, 주가 등등... 제가 한국 기사도 PASS 해버리는 경제면...ㅎㅎ 그래, 성인이면 경제면도 좀 보고! 그래야지!! 이번에는 회피하지 않고, 영어로 배워보기로 합니다!! (상식도 ++될 예정)


한 줄 한 줄 꼭꼭 씹어먹을 가치가 있는 뉴스 영어들!! 이번에 진짜 이 책만 열심히 파서, 오랫만에 영어공부 열심히 해보렵니다! 오픽 책들 내용도 별로 없더만, 이 책 진짜 최고인듯요!! 요번엔 꼭 영어 성공해야지!! 역시 영어는 체감 팍팍되는 뉴스영어로 해야 흥미와 의욕이 솟구치네요!! 얍얍!!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