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여행은 꽃핀다 - 사부작사부작 지구촌 마실 열세 명의 인생 발자국
권순범 외 지음 / 슬기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기북스] 그래도 여행은 꽃핀다

사부작사부작 지구촌 마실 열세 명의 인생 발자국

권순범,김진홍,백병기,손지희,유인재,이병국,이영숙,이현숙,이현정,장일홍,최기의,최진희,황금연

페이지 272

"지구별 여행자", 너무 예쁘지 않나요? 여행이 좋아 만난 사람들이 여행에세이를 모아 책으로 낸것 같아요. 4060 여행자들이라 그런가, 책에 인생이 녹아 있었습니다. '사부작사부작 지구촌 마실 열세 명의 인생 발자국'이라니... 언어의 마술사들인가...ㅎㅎ 


첫번째 이야기부터 빵~ 하고 터뜨려주더군요. 남극여행? 역마살로 유학? 10년간 129개국? 크루즈? 무역업? '아뿔싸, 이 분은 그릇이 다르구나!! 너무 멋지다!'였어요. 나는 집에, 학교에, 한국에 발목 묶여 있었는데, 해외여행도 되게 늦게 알게 되서 억울하지만, 늦게라도 알게되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해외여행의 매력을 알고 나서도, "해외에서 살래?"라고 한다면 덜컥 겁부터 나는데... 정말 너무 다르고 멋진! 꿈꾸며 동경하면서도, 정말 큰 용기를 내야 할 것 같은 멋진 삶을 사는 분의 이야기! 읽으면서도 나이가 있으신거 같았는데, 책 배경을 확인해보니, 글쓴 분들이 4060 세대...(더 대단!). 새삼 세상에 다양한 사람이 있고, 다양한 경험과 다른 삶을 살고 있구나~ 다른 선택을 하며 사는 분들이 있구나 싶었어요. 


해외여행 뿐만 아닌, 제주도, 춘천 등에서의 따뜻하고 푸근한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미국 놀이공원에서 아들이 공던지기로 큰 심슨인형 상품을 받은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니, 글쎄, 작가님(아버지)이 야구를 못하게 했었는데, 요런데 써먹힐줄이야.ㅎㅎ 요 이야기를 정말 재밌게 읽으며 느꼈어요. '아, 이게 바로 에세이의 맛이로구나! 내가 경험하지 못한, 다른 사람이 겪고, 그 사람만 할 수 있는 이야기!'. 제가 여행을 정말 좋아해서, 다른 사람들이랑 여행 이야기 하는거 정말 좋아하는데, 책을 통해서 이렇게 재밌게 들을 줄이야! 이래서 책을 읽으면 간접 경험을 한다는 거구나! 이 책을 읽으며, 여행에세이의 참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13인이 들려주는, 정말 각양각색의 여행이야기!  


저도 베트남 하롱베이 패키지로 다녀와서, 요 이야기는 정말 공감이 많이 되었어요. 이 이야기는 시작부터 흥미로웠던게, 여행 구성원들! 결혼한 남매가, 배우자의 동의를 구하고, 아버지를 모시고, 오빠(작가님), 여동생, (작가님의)아들 이렇게 넷이 효도여행을!! 인터넷 기사를 보면, 명절 끝나면 이혼이 어쩌구 저쩌구 하던데, 효도를 위한 '김씨 순혈주의 여행'이라는 열린 사고랄까요, 멋지면서도 재밌는!!ㅎㅎ 


<그래도 여행은 꽃핀다>, 저도 지구별 여행자 1인으로, 그들이 지구별에 남겨놓은 인생 발자국을 함께 따라 밟는 행복, 저도 오랫만에 그들의 과거속에서 함께 여행하는 듯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