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블 인 유어 키친 - 부엌에서 떠나는 세계요리여행
박신혜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레인스토어트레블 인 유어 키친

부엌에서 떠나는 세계요리여행

저자 박신혜

페이지 240

데이트할때 재밌는것도 많이 모르고~ 맛있는것도 모르겠고~ 해서~ 세계음식집을 많이 찾아다녔었어요. 이태원에 그리스음식점도 찾아가고~ 멕시코 음식점도 찾아가고~ 크으~ 암것도 모르고 풋풋하던 때가 있었는데~ 크으~~ㅎㅎ 그리고 인터넷 열심히 검색해서 찾아내고 정리해놨었습니다. 


[세계3대음식국가] 프랑스, 중국, 터키 (터키 맛없던데... 왜... 대체 어떤 음식이...??)


[세계음식순위] CNN에서 선정한 가장 맛있는 음식 1~50위

1. 렌당(인도네시아) 2. 나시고렝(인도네시아) 3. 스시(일본) 4. 똠양꿍(태국) 5. 팟타이(태국)......

(출처: https://blog.naver.com/ga_mkt/220230746513 )



핫! 이제 나가서 헤맬 필요 없어요~(사실상 안나가는게 아니라 못나가는게 요즘 현실ㅜㅜ) 

<트래블 인 유어 키친>이 추억을 불러오는 현지 요리들을 집에서 소환할 수 있게 해주었거덩여~♬


<트레블 인 유어 키친>의 취지(?), '여행 상사병'에 걸린 당신, 집에서 만들어 먹어라!! (작가님: 응? 내가 그렇게 말했다고?) ㅎㅎ


보기만해도 행복한 메뉴... 아니 목차.ㅎㅎ
드시고 싶었던 해외음식! 눈에 들어오시나요??!! 

전 세계에서가장맛있는음식 2위 나시고랭(인도네시아)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제가 맛난 나시고랭을 찾아 얼마나 헤매었던가...ㅜㅜ 나시고랭소스도 주문해서 집에서 만들어 먹은 1인!! 주변 동남아음식점 나시고랭 메뉴있는 집은 다 탐험한 1인... 발리까지 가서 나시고랭 먹으며, 나시고랭의 참맛에 감동받은 1인이란 말이죠~♡ 이제 발리 나시고랭의 맛을 집에서 찾아내는 것입니다! 꼭 만들어내리라! 맨날 해먹어야지ㅜㅜ 


세계3대음식국가 중 하나인 중국! 중국이 나라도 크고, 재료도 굉장히 풍부하죠! 조미료도 다양하고요! 중국요리를 위한 기본 재료도 설명되어 있고, 조리법을 알려줄 요리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들려줍니다. 토마토 달걀 볶음 완전 맛있음!! 그런데 조리법이 단순해서, 중국 어린이들이 부모님 외출에 대비해 처음으로 배우는 요리 중 하나래요! 우리나라에서나 과일처럼 먹지, 토마토 채소인거 아시죠~ 익혀먹는 매력이 있음! 토마토 달걀 볶음(시홍스차오지단)을 시작으로, 맛난 세계요리들이 좌르르~ (중국이 맛집국가(?)인걸 증명하는 예로, 대만 먹방 여행을 들 수 있죠. 많이들 가보셨잖아요~ 막 5키로 이상씩 늘어 오셨자나요~ㅎㅎ)


요리마다 이렇게 친절하게 조리법을 알려줍니다. 

세계에서가장맛있는음식 5위 팟타이(태국). 와... 식당에서만 먹어봤지, 만들어 먹을 생각도 못해봤네요! 이젠 할 수 있다! I Can Do It~~!!


나시고랭은 세계에서가장맛있는음식 2위니까, 특별히 사진 세 장~ㅎㅎ 

조리법은 비밀~ (책 사서 보세용~♥)


나시고렝?? 렝입니꽈~ 외쿡어니까 나시고랭도 오케이~♥

아... 당장 먹고싶네요ㅜㅜ (추신: 1위 렌당 조리법도 알려달라~!! 우우~~!!)


이 음식은 처음봤어요! 세계3대음식국가 프랑스의 음식인데요, '노르망디 상륙작전'으로만 들었던 '노르망디'인데, 흔히 들어본(잔인하다고 욕은 먹지만, 맛있다는) 달팽이요리, 구스간요리 말고 생각도 못해본 조합! 요거 꼭 먹어보고 싶네요!! 마침... 냉동실에 제주흑돼지고기들이 많이 있으니, 사과만 준비하면 되겠군요. 흐흐... 돼지와 크림과 사과의 운명적 만남... 츄릅~♥



보고 먹을 생각만해도 세상 행복해지는 <트레블 인 유어 키친>였습니다^ㅁ^

(앞으로 먹을 맛난 음식 리스트가 엄청 많아졌따!!♥)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