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홈트레이닝 10초 스트레칭
시바 마사히토 지음, 서희경 옮김 / 소보랩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보랩가장 쉬운 홈트레이닝 10초 스트레칭

단 10초 만에 결림과 통증이 사라진다!

저자 시바 마사히토 지음 / 역자 서희경

페이지 164

얼마전 빨래 바구니를 드는 순간, 허리에 찌릿하고 전기가 느껴지더니, 너무 아파 주저앉고 한참을 못일어났어요. 며칠을 아파서 조심스럽게 움직였습니다. 너무 억울하더군요, 놀다가 삐끗한것도 아니고, 무거운걸 든 것도 아니고... 평소에 스트레칭 좀 해놓을걸ㅜㅜ 때마침 이 책을 발견! 10초? 10초~~!!?? 10초면 만만하지!! 책 도착하고 "옆구리 풀기"로 조심스럽게 움직이고, 어떻게 시간이 지나니 괜찮아졌네요. 아... 아플때는 진짜 한의원 가서 침맞아야 낫겠구나... 허리에... 기다란 침... 으어어ㅜㅜ 무서웠는데, 천.만.다.행! 이젠 방법 익혀놓고, 생각날때마다 10초씩 스트레칭하기로 다짐해봅니다♡


사람들마다 아픈데도 다양하고, 아픈정도도 다양하던데, 이 책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많은 부위를 다루고 있어요. 머리 어깨 무릎 발 무릎 발~♪ (노래 작가님은 다리가 많이 아프셨나봐요;;ㅎ) 저는 폰을 하루종일 들여다봐서인지, 뒷목이 땡기고 어깨가 아프고 허리가 자주 아파서 해당페이지부터 언능 펼쳐보고 따라했습니다. (허리 다쳐서 보게된거라, 아래 페이지를 제일 먼저 찾아봤어요. 그나마 편한 자세로 작게 움직이는거라... 진짜 나을줄이야~ 며칠 고생했지만요~)

이렇게 실제 사람이 움직이는 사진과 설명으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신체모형 그림으로 어디가 풀어지는지도 정확하게 체크해놔서, 필요한 부위 찾아서 따라할 수 있었어요.


컴퓨터랑 휴대폰을 많이해서인지 현대인의 병인 뒷목을 매일 붙잡고 끙끙거리고 있는데, 머리까지 시원하게~^^ "머리를 감으면서 매일 하고 있습니다"라는 꿀팁까지!! 오... 저도 머리 감을때도 틈틈이 해봐야겠어요^^


'운동 열심히 해야지'라며 항상 마음속에 숙제로 부담 갖고 안하고 있었는데, 10초씩 틈틈이! 

10초가 제일 맘에 듭니당♡ 10초 짱♡♡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