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름 트레킹 가이드 - 오늘은 오름! 제주의 자연과 만나는 생애 가장 건강한 휴가
이승태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앙books] 제주 오름 트레킹 가이드

오늘은 오름! 제주의 자연과 만나는 생애 가장 건강한 휴가

저자 이승태

페이지 492

여름휴가!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든 제주도가 최고인것같아요!!!

1년 사이에 '확찐자'가 되고, '다이어트하러 제주도 갈거야, 가서 제주도 한바퀴 열심히 돌고 나면 살 쭉쭉 빠져있겠지'하고 결심하고... 아직까지 못갔네요ㅜㅜ

지금까지 제주여행은 2박3일정도의 짧은 일정으로, 렌트카 타고 관광지랑 맛집 위주로만 다녔어요. "제주도 어디어디 다녀왔어?"하면, 갈 곳은 너무 너무 많고 일정이 짧아, 관광지만 읊는 현실ㅜㅜ '진정한 제주도는?' 제주도 자연을 느끼고 와야 하는게 아닐까요? 

'제주도'하면 '한라산!'을 외쳤던 과거여, 이젠 안녕(한라산 넘넘 힘들다규~ㅜㅜ), 

<제주 오름 트레킹 가이드>에서 알려주는 124개의 오름! 제 맘에 쏙 드는 예쁜 오름들을 골라, 제주의 공기와 풍경을 맘과 눈에 가득 담아오렵니다^ㅁ^♧


오름!은 한라산을 중심으로 산재한 368개의 소형 화산체를 일컫는 제주어!라고 하는군요~

<제주 오름 트레킹 가이드>에서는 제주국제공항부터 시계방향으로 124개의 오름을 소개해줍니다.

목차에서 순서대로도 나열되어 있지만, 아래와 같이 테마별로도 나눠놔서 보기 좋았어요. 저는 물, 꽃, 풍경을 좋아해서, 샘을 품은 오름, 화구호를 품은 오름, 봄꽃 아름다운 오름, 바다 전망 좋은 오름, 해돋이&해넘이가 근사한 오름 전부 가보고 싶어요!



아... 한국에 산에 사찰들이 많이 있었는데, 제주도에서 관광지 다니느라 바빠서, 사찰이 기억에 안나는데, 오름에 이렇게 멋진 사찰과 연잎 가득한 연못이 있었네요.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제가 알기로는 제주도에 설화들이 굉장히 많은것 같은데, 원당봉에는 기황후의 전설이 얽혀있다고 하는군요! 이야기도 함께 담겨있는 재미~!!


"산이 좋아, 바다가 좋아?"
저는 둘 다 품고 있는 제주도가 좋습니다♥ 너무너무♥♥


섬 속의섬, 미니어처 제주라는 비양봉(비양도), 요 귀욤뽀짝한 코끼리바위가 대체 어디에 있나~ 카카오맵으로 비양도를 찾아보니, 앗!! 제가 넘넘 좋아하는 협재해수욕장 건너편에 맨날 보이던 섬이 비양도였네요!! 아... 여기 갈 수 있는 곳이었구나~~ 요번에 가면 꼭 비양도 가보리라... 다짐하며, 멋진 제주 오름 트레킹 여행을 계획해봅니다^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