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성교육 하자 - 건강한 성 관점을 가진 아들로 키우는 55가지 성교육법 성교육 하자
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온북] 아들아 성교육하자

건강한 성 관점을 가진 아들로 키우는 55가지 성교육법

저자 이석원

페이지 273


작가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ngelminam


요즘 성교육이 정규교육으로 잡혀있는지 모르겠는데, 제대로된 성교육이 제때 주기적으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음... 제 기억에는 중학교 2학년때인가, 딱 한 번 교실에서 비디오로 틀어준게 다였던 것 같아요. 도움 하나도 안됐죠, 남녀합반인데 굉장히 민망하고 부끄러워서 안보는척했던것같아요. 지금도 마찬가지 상황이지 않을까요... 학교에서 제대로 교육 하려면남녀 분리해놓고 해야 할 것 같고요, 학교에서 배우기 이전에, 어렸을 때부터 어른들로부터 제대로 건강하게 교육시켜줘야할것같아요. 


이 책에는 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두루두루 잘 다루고 있습니다. 책읽으면서도, 요즘 기사로 읽었던 말도 안되는 사건들이 떠올랐는데, 저는 운좋게도 주위에 이상한 아이들이 없었던것같습니다. 어른들이 문제였지... 그인간들도 다들 제대로 된 성교육을 못받아서 그런게 아닌가... 지금도 인간쓰레기들 진짜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회사에도 양반인척 하며 옆에 앉아 있고요, 대중교통만 타도 많고요, 길거리에서 지나가다 만나기도 합니다. 너무 너무 싫어요!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세상이 좋아진게 아니고, 오히려 아이들이 폭력적인 상황에 놓인게 아닐까,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ㅜㅜ 저도 단지 웹툰이 보고 싶고, 동물 기사를 클릭했을 뿐인데, 자극적인 기사나 광고들이 자동으로 팝업되서 식겁할 때가 많거든요... 이런 기분나쁜 경험을 아이들도 당하고 있었다니... 말세네요ㅜㅜ 나쁜 어른들 같으니라고.


제대로 된 성교육으로 제대로된 관념은 물론, 피해자도 가해자도 없길 바라며 읽게 되었습니다. 부모, 특히 엄마 입장을 위해 쓴것 같은데, 이 책이 남자아이용, 아니, 성인 남자용도 나오고 다들 필수로 읽었으면 좋겠어요! (여자 가해자가 있다는것도 충격적; 걍 성악설이 맞는듯, 화나네요...)


부모님들이 아들을 키우면서 만날 수 있는 당혹스러운 상황들이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보면서, 아... 엄마들 정말 힘들겠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요즘 세상이 무서워서 딸 낳기 무서워"라는 얘기 많이 들었는데, 아들(이든 딸이든)이... 가해자가 될 수도 있네요... 아이고ㅜㅜ

특히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위험에 노출된다는건 정말 충격... 저도 인스타그램으로 채팅으로 외국인인척 어눌하게 말걸면서, 뜬금없이 사진 요청하는 쓰레기들 많던데, 아이들은 착하고 아무것도 몰라서 그냥 당할 수도 있겠네요...ㅜㅜ "안돼요! 싫어요! 도와주세요!"라고 배운다는데, 저는 아이들 거절하는거 배우는거 진짜 중요합니다. 쓰레기들한테는 예의 필요없습니다, "안돼요! 싫어요! 하지 마세요!"가 먼저죠. 저 때 그런 교육이 없었던게 정말 한이되네요.


가족들간에 서로 인격체로 존중해주는건 당연한 거고요, 아이고... 할머니 할아버지 세대, "우리 손주"라며 하는 말과 행동들 절대 하면 안되고요ㅠㅜ 세상이 계속 변하고 있는데, 어르신들 잘못된 행동들 없어져야 하는것같아요. 집에서 남자들 벌거벗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었군요...ㅜㅜ 집마다 문화(?)가 다르지만, 다른 사람한테 말하기 창피한 행동들은 안하는게 맞는거겠죠. 애들 다 보고 배워요~ㅜㅜ 집에서 벗고 다니는 애들이, 유치원에서도 편하다고 다 벗는 경우가 있었다고 하니, 부모님이 일반 예의는 잘 교육시키는고 내놓는게 맞는것같아요. 내 아이가 제대로된 가치관을 가지는 것은 물론, 피해자도, 가해자도 되지 않게요.


인간말종 쓰레기들의 의도적인 연락이 아니어도, 아이들이 그냥 인터넷 음란물에 노출되어 있네요ㅜㅜ (인터넷을 없애야 하나... 이렇게 안좋은 환경일 줄이야...ㅜㅜ)


아이 성폭력 대처 3단계. 

1단계: 현재 상황에 대해 인지하기. (침착 + 아이위로 + 이성적으로 대처방법찾기)

2단계: 증거 채취 및 확보 

3단계: 전문 기관에 신고하고 문의와 상담 요청하기


나쁜 일들은 그냥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피해자가 있다는건 반드시 가해자가 있는거고, 가해자가 내자식일수도 있어요... 애초부터 나쁜 일이 발생하지 않는 평화로운 세상이길...ㅜㅜ(그래서 제대로된 교육이 필요한거죠!!)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