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 - 반려견 맞춤 식재료 바이블
박은정.유승선 지음 / 길벗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길벗] 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

반려견 맞춤 식재료 바이블

저자 박은정, 유승선

페이지 224

이젠 '애완'동물이 아닌 '반려'동물, 예전에는 마당에 묶여 사람들이 먹다 남은 음식물을 먹으며 집을 지키는 멍멍이들의 모습이 참 정겨웠는데, 최근에는 그 모습을 목격하고 '동물학대'로 신고했다는 기사를 본 것 같아요ㅡㅡ; 아는 친구는 강아지 생일이라고 강아지용 케익에 플랜카드도 주문해서 생일파티도 하던데... 저는 동물병원에서 사료랑 개껌 사주는게 전부였는데, 요즘에는 강아지 건강식을 직접 만들어 인터넷으로 팔기도 하고, 인터넷 검색해서 직접 만들어주기도 하더군요. 

요즘은 사람음식이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어 절대 안주는데, 멍뭉이가 자꾸 사람음식 탐내며 기회를 노리다, 식탁 아래로 떨어지는 것들을 후다닥 채가서;; 그럴거면 강아지에게 어떤 음식들이 괜찮은지 아는게 좋을것 같아, 완전 원하던 제목의 <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를 읽게 되었어요. 펫 영양사 박은정선생님과, 반려견 건강까지 챙기는 한의사 유승선 선생님.


목차에서, Part 2 반려견 영양 식재료 100 에서, 음식재료들이 반려견의 어디에 좋은지 알 수 있었고, 특히 '주의사항'이 있어 좋았어요. 이런 재료들을 이용해서, Part 3 반려견 특식 레시피 40 을 보며, "어? 영양소는 같으니까, 사람에게도 좋겠는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심지어 맛있어 보임! 제가 먹을 요리 해먹으면서, 강아지와도 나눠먹는거라는 생각이... 힛~♥


이건 다들 알아야 하는 정보인 것 같아, 저도 다시 익히고, 모두에게 알리고 싶어 공유해요. 


반려견에게 줄 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식재료들입니다. 

양파, 부추, 파류

게, 새우

오징어류

초콜릿

포도

생콩류

마카다미아넛

아보카도... 엇!! 아보카도도 안되네요!!

잘못 가공된 동물의 뼈

알콜류

달걀흰자!!! 도 안되네요!!

익히지 않은 어류... (생선은 사람이 물속에서 잡은 재료인데... 동물에게 안주는게 맞는거 같아요.)

알로에, 자극적인 향신료, 과일 씨, 자일리톨, 안되요!!! 안돼!!


Part 2 반려견 영양 식재료 100 에서는 위와 같이, 식재료를 강아지 입장에 맞춰 자세하게 분석(?)해놨어요. 채소류(가지,감자,고구마,당근,마,무,밤 등등), 생선류(갈치,고등어,도미,건멸치,빙어,송어,연어), 알류(달걀,메추리알), 고기류(소간,닭가슴살,돼지안심,소고기,양고기,말고기 등등), 유지류, 해조류, 버섯류, 곡류, 콩류, 과일류, 천연물(인삼,작약,황기,구기자,오미자 등등)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요, 집에서 식사로 자주 해먹는 재료들이 많아서, 강아지에게 어떻게 줄 수 있는지 알 수 있어 좋았어요. 콩나물과 닭가슴살은 주의사항이 따로 없어서 뭔가 안심이ㅎㅎ 저도 식재료로 자주 활용해야겠어요^^


Part 3 반려견 특식 레시피 40 

특식이므로 매끼를 특식으로 주기보다는, 주 1회만 제공해주라고 하네요!! 반드시 데워서 따뜻하게 제공해주래요. 너무 차갑게 갑자기 특식을 주면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만든 후 빠른 시일 내 모두 소진(냉장 보관 기준 3일, 냉동 보관 기준 7일)하라고!! (강아지가 많이 먹을 수 없을테니, 잘 만들어서 사람도 먹..ㅋㅋ 사진 건강하고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탐나는뎅.ㅎㅎ 개 특식 탐내는 중♡)

특식 용도도 다양한데요, 관절,근육 / 체중조절 / 면역력 / 구강 건강 / 피부 관리 등등에 좋은 특식들을 소개해줍니다. 많은 강아지들이 고통받고 있는 관절,근육에 좋은 특식으로 닭가슴살멸치볶음과 닭가슴살고구마그라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변비에 안좋은 강아지들 주의해야 한다고 하는걸 보면, 강아지나 사람이나 비슷한거 같아요.ㅎㅎ 저도 요즘 무릎이 뭔가 시원찮아, 첫도전은 닭가슴살멸치볶음으로~♥ 음식이 강아지에 끼치는 영향과 주의사항들을 알게 되니, 안도감이~ 책 넘넘 좋네요^^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