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 - 동영상으로 배우는 통단기의 세상 쉬운 기타 악보 꽤 그럴듯한 통기타
통단기 지음 / 책밥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밥] 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

동영상으로 배우는 통단기의 세상 쉬운 기타 악보

저자 통단기(박해윤)

페이지 118 

악기 연주는 누구나 한번씩 꿈꾸는 로망인 것 같아요♥ 

그 중 하나, 바로 통기타! 


제가 단기! 속성!!을 참 좋아하는데요, 

"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라는 재밌는 제목의 책을 보고, 

오랫만에 예쁜 인테리어 소품이 되어 있던 저의 핑꾸핑꾸 기타를 꺼내들었습니다.ㅎㅎ


와아! 차례를 보니, 너무 너무 예쁜 곡들이 가득 담겨있어요! 

통기타, 우클렐레, 피아노 전부 욕심이 있어서, "한번 연주해보고 싶다~" 하고 악보들 인터넷으로 검색해도 정말 없거든요~~ 여기 너무 너무 예쁜 곡들이 가득!

사실 음악을 많이 알지 못해서, '아무노래 - 지코', '여행 - 볼빨간 사춘기', 'Despacito' 정도만 알고, 이것만으로도 너무 너무 욕심났는데, 책을 접하고, Celebrity, Dynamite, Dolphin, 그대라는 시 등등 진짜 넘넘 좋고, 다 열심히 쳐보려고요.  


며칠 전 책 펼치고, 요 페이지 보고 이해했다 싶어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인 '아무노래 - 지코' 동영상 보면서, 몇 번 뜅겼다가, 제가 튕기는 소리를 아무리 들어봐도 이상한거예요. 그래서 "기타가 안좋아서 그런거야~" 라며 내려놨는데, 오늘 첫번째 차례인 Celebrity 악보와 '통기타' 선생님 유튜브를 보며, 악보를 거꾸로 읽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그냥 내가 기타를 쥔 상태에서 저 악보대로 누른다고 생각하면 되요. (그림 이해 되실런지~ㅎㅎ, 뒤통수입니다. 등짝도 그렸어야 했는데...ㅎ) 


Celebrity 연습하려다가, 더 쉬운, 심지어 쌍큼한 노래를 찾아 연습하게 되었습니다. 

오마이걸의 Dolphin!! 

QR코드로 동영상 보면서 노래 익혔어요. 좀 더 잘 치게 되면, 영상에서처럼 손짓도 좀 기타 치는 사람답게... (난 손가락이 짧아서 안되려낭...ㅎㅎ)

영상에서 두번째에 카포 꼈던데, 악보에도 표기되어 있더군요. 영상보면서 힌트 진짜 많이 얻어배웠어요.


https://youtu.be/L6TC9EAqYOA   (아래는 유튜브 영상 캡쳐사진)




이렇게 기타 악보를 보며, 내가 기타치며 직접 예쁘게 불러봐야지~라는 로망을 가져봅니다♥

넘넘 재밌능거~♥♥♥♥♥ 열심히 연습해서 다 마스터해야징~!!



책밥 출판사 엄청 좋네요! 

집콕취미생활 이것저것 해볼 수 있는거 같아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