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야옹 고양이 대백과 - 특별 개정판
린정이.천첸원 지음, 정세경 옮김 / 도도(도서출판)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출판도도야옹야옹 고양이대백과

특별개정판,최고로 행복하게! 최대한 건강하게! 고양이를 가장 현실적으로 잘 키우는 방법

린정이, 천첸원 지음/ 정세정 옮김

페이지 416

와... 이 책 진짜 진짜 좋아요!

어려서부터 평생 강아지와 함께 하다, 고양이는 처음인데, 

강아지는 어렸을때부터 함께였기 때문인지 그냥 다 당연했던것 같은데, 

고양이는 전부 새롭고, 신기하고, 때문에 "이건 원래 이러는건가?"하고 걱정이 많이 되더군요. 


처음부터 정말 놀라웠던건, "알아서 척척척"이었던거예요. 

강아지와의 전쟁은 배변훈련인데, 얘는 뭐 처음부터 알아서 자기 화장실에 예~쁘게~♡


그런데 말입니다, 바로 첫번째 위기에 봉착!! 고양이에게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거예요. 처음에는 배에서 나는 소리인줄 알았어요. 꾸루룩 꼬로록~ 그런데 계속 되는 소리...

"얘 고장났나봐~~ㅜㅜ" 

가까이서 지켜보니, 배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라, 목에서 나는 소리였어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다~ 써있더군요. 

1. 좋아서 2. 요구사항 3. 싫어서

아- 요즘은 인터넷으로 검색이라도 가능하지, 예전이었다면...? 

매번 위기에 봉착, 인터넷 검색, 인터넷에 상반되거나 쓸데없는 정보들, 필요한 정보가 검색되지 않기도 하고, 매번 놀라고, 매번 검색하고, 검색에 애먹고...


이럴 땐 뭐다? 좋은 정보들로 가득한 책이다!

바로 이 책인것 같아요! <야옹야옹 고양이대백과>!! 

목차부터, 제가 정말 마음 고생하고, 알고 싶었던 꿀정보, 핵심정보들로 가득~ 정말 든든합니다!!

알고 있었지만, 냥집사를 하면서 깨닫는건, 

고양이와 만나기 전부터, 함께하는 내내 전부 공부하고 챙겨줘야 한다는거! 반려동물도, 애기도 정말 순간 순간 정말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는 거죠! 사랑하는 만큼, 아끼고 공부해주세요!


목차부터, 정말 마음이 든든해지는 핵심 주제들이죠!

고양이 기관들, 입양 전 준비, 둘째 입양, 영양소, 동물병원 선택, 고양이 번식, 새끼 고양이 다루기, 고양이 전체 관리, 고양이 아플 때, 대표적인 질병들, 집에서의 관리, 노령묘 돌보기 등등!


처음 울냥이 델꾸오고, 울냥이 고장난 줄 알았던 "그르렁", 데리고 오기 전부터 알았다면 놀라지 않았을 것 같아요. 집사들의 로망, '꾹꾹이는 왜 하는가'도 잘 설명되어 있네요^^ 


아기 고양이들은 사회화가 필요하다고 해요. 주위 고양이가 하는 행동을 보고 배운다고 하는데, 사회화 시기 이전에 너무 빨리 홀로 덜렁 입양되었을 경우, 화장실 훈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때 고양이 화장실로 데려가기, 혼내지 않기 등의 배변 훈련 방법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 책 좋은점이, 굉장히 리얼한 사진들이 첨부되어있다는건데, 인터넷으로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 사진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진짜 도움이 많이 되더군요. 고양이 암수 구별법, 인터넷에 사진 없어요! 동물도 그부분은 19금인겐가!!?? 아무리 찾아봐도, 그림으로만 표현되있더군요ㅜㅜ 이 책에 사진으로 아기 고양이 암/수 구별 리얼하게 나와있고요ㅎㅎ 또한 고양이 출산시에도, "탯줄을 실로 묶어, 잘라준다"라고 글로만 적혀있지, 사진도 없거니와, 영상을 찾아보자니 핵심 타임이 나올때까지 기다리면서 봐야하는데(저 기다리는 거 싫어서 유튜브 영상 못보는 편), 책에 사진과 함께 설명이 정말 잘되어있습니다. 아픈지 아닌지에 대해서도, 여러 형태의 떵;;과 우웩;;도 실제 사진들이 실려있어, 아픈지 아닌지 잘 알 수 있을것 같아요.ㅎㅎ


어미 잃은 진짜 애기애기 고양이 냥줍하고, 어쩔줄 몰라서 마트에서 우유 사서 먹이는 분들 많은데, 정말 위험한거라, 새끼냥이 다루는 방법 페이지를 가져왔어요. 고양이 전용 우유 먹여야 하고요(다이소에서도 팔아요), 먹이는 것 뿐만 아니라, 배변/배뇨도 도와줘야 합니다. 못싸는것도 죽음으로 향하는... 정말 연약한 존재ㅜㅜ


고양이들이 치주염으로 많이 죽는다고 해요~ 고양이 양치법에 대해서도 설명해줍니다. 저도 치약 담겨있는 실리콘 칫솔 사기만 하고 시도도 못해봤는데, 간단하게 그냥 거즈로라도 양치해줘야겠어요~ 울냥이 정말 정말 착해서 입벌려도 힝힝만 하던데, 양치질 기대되는군요~ 과연 하악질을 할것인가.ㅎㅎ


내 고양이 평생 건강하게 키우는 법이 가득 담긴, 

<야옹야옹 고양이대백과> 입양하기 전에도 입양후에도 진짜 완전 강추강추합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