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지니의 친절한 원피스 교실 - 재봉틀로 만들 수 있는 원피스의 모든 것
유진희(코코지니) 지음 / 이덴슬리벨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덴슬리벨] 코코지니의 친절한 원피스 교실

재봉틀로 만들 수 있는 원피스의 모든 것

저자 유진희

페이지 152

제가 원피스, 특히 하늘하늘한 롱원피스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원하는 색상, 원하는 핏, 특히 긴팔을 원하는데,

모든걸 충족시키는 옷 찾는게 정말 정말 어려워요~

특히 요즘 옷들 왜그렇게 다 찢어놨는지..ㅜㅜ 노출 시러요, 노출 시러요~

매번 옷 색상에 반해서 큰 옷 샀다가, 입지 못하고 쌓아놓다가,

고쳐 입으리~ 이러고 재봉틀도 큰 맘먹고 "부라더 미싱" 사놓고...

겁나서 옷은 건드리지도 못하고,

곰인형만 잔뜩 만들었네요.ㅎㅎ

제 오랜 고민, 오랜 숙제를 해결해 줄 멋진 책이 나왔네요!!

<코코지니의 친절한 원피스 교실>

하나부터 열까지, 친절하게 조목 조목 알려줍니다.

와... 디자인 정하고,

천 고르고, 디자인 그리고, 재단하고, 재봉틀로 두두두두~하면 끝!

(전에 어떤 유튜브 봤더니, 전문가가 30분도 안되서 하나 뚝딱 만들어내더군요.)


실물 패턴 수록으로,

옷 만들기가 한결 수월해요!!


여러 디자인이 있는데요,

저는 제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합성하기로!!

V라인 목 + 슬림핏 기본 원피스 + 긴팔!!


옷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한페이지로 설명 끝!


옷 만들 때 필요한 부분 봉제법, 종류도 많고, 사진과 함께 세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정말 좋아요.

페이지 상단의 QR코드로, 동영상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몸판, 소매, 목둘레 트임 및 카라, 밑단 마감 등등!

저는 특히 주머니 정말 좋아하는데,

이번 원피스에 꼭 추가해야겠어요!!


제가 선택한 원피스 핏!

원피스는 슬림핏이죠!

핏만 잘 선택해도, 몸매를 가려주는 마법의 원피스~!!

아... 처음부터 난이도 ★★★★★였네요.

(어쩐지 넘 예쁘더라.ㅎㅎ)

(보는 눈은 있나봐요)

(실력도 있기를...)


긴팔은 블라우스 긴팔 만드는 방법을 이용하기로 결정!

앗... 그런데 이 블라우스도 넘넘 탐나요.

연습 많이 해서, 프릴 블라우스도 꼭 성공하고 싶네요♥

꼭 옷감을 사서 만드는게 아니고,

옷장의 옷들을 수선해서 입기에도 넘넘 좋을것같아요!!

저는 수선해서 입으려고 산 큰 원피스들이 많아서,

이제 샤방샤방 원피스 부자될 것 같아요^ㅁ^

설레고 즐겁고 행복한 <코코지니의 친절한 원피스 교실> 추천합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