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에 살고 있습니다
김혜지 지음 / SISO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ISO이탈리아에 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에 7년째 거주 중, 유튜브 ‘이태리부부’를 운영

글/사진 김혜지

페이지 300

이탈리아에 7년째 거주 중인 작가 부부. 

이태리부부라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어찌어찌 이탈리아에서 살게 되었고~(책에 다 나와있어요ㅎㅎ)

이탈리아에서 한국인 남자를 만나 결혼했고, 

코로나 초기 이탈리아에서 살기로 결정했고, 

코로나로 백수가 되었으나, 유튜브로 또 화이팅하고 있는 나날들!


이탈리아는 정말 멋진 나라, 베네치아는 제 로망1위인 도시입니다. 

위 책 사진 찍은것도, 제가 베네치아를 넘넘 좋아해서, 그곳에 있는 느낌 받고 싶어서 제 방 벽에 붙여두고 살고있읍죠, 녜~♡

현실, 현실!!! 만 생각하며, 제 로망인 "베네치아"에서 '살고싶다' 뿐만이 아니고, '다시 꼭 가고 싶다'라는 꿈도 항상 마음 한켠에만 두고, 현실에 치여사는 게 너무나도 싫으면서, 하고 싶은걸 다 미루고 살고 있는데, 이 멋진 부부는 자신들이 살고 싶은 곳에서, "안드라 투토 베네 (모두 다 잘 될거야)"라며, 현실을 마주하며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넘넘 부러워요.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사는 모습은, 나의 선택이고 결정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도 이렇게 살고 싶지만, 이런저런 핑계들이 떠오르는건, 역시나 용기와 결단력이 없는거겠죠. 멋진 이태리부부)


평생의 단짝인 남편을 만나게 된 과정부터 결혼까지 솔직하고 자세하게 써있어요. 

한국에서 지인의 소개로 만났으나, 남편은 이탈리아에서 여행가이드이고, 한국에 잠깐 들어온건데, 서로 관심있을 수가 있나요~ㅎㅎ 운명이란 참으로 재미난거, 어찌 어찌 또 로마에서 만나, 결혼해고 행복하게 살고있는 부부!


짠~♡ 급하게 준비한 셀프사진, 성공적♡

낭만 가득, 사랑 가득♡


여행을 좋아하고, 물건에 집착하지 않는 그들의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작년 뉴스로 접한 이탈리아 코로나 악재는, 뉴스보면서 너무 놀라고 속상해서 눈물이 났었어요.

저자 그당시 이탈리아현황 산 증인...

나라에서 아예 못돌아다니게 해서, 집에 갇혀있는게 답답해 발코니에 나와서 이웃끼리 인사하는 모습들.ㅎㅎ

악재 속에서도 사람 좋아하는 사람들~ 

유럽사람들 인사법도 참 정겹고 한데, 그때문에 전염이 더 퍼진게 정말 아이러니한거같아요. 


백신도 나오고, 일상으로의 희망이 보인다고는 하는데~

앞일은 정말 모르는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살아간다.


내 행복, 내 인생을 내가 만들어가고 있는, 

멋진 이태리부부의 삶이 듬뿍 담긴 멋진 책, 

<이탈리아에 살고 있습니다> 강추드려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