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나 홀로 세계 여행 - 누구나 쉽게 떠나는
이한기 지음 / 지식과감성#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식과감성#] 도전! 나 홀로 세계 여행

몰디브/스리랑카/동유럽/북유럽/모로코/튀니지/몰타/이탈리아

저자 이한기

페이지 292

책 내용도 정말 좋지만, 

맨 앞에 작가 소개글에서부터 감동받았어요. 

작가님은 수십년 공직생활을 하다가 

어렸을 때부터 꿈이었던 세계 배낭여행을 하기 위해

명예퇴직 후 2009년 중국을 시작으로, 현재 100여 개 국을 다녀오시고, 

여행 기행문을 월간 잡지 등에 발표하고 있다고!

꿈을 품고 현실에서 열심히 살고, 그 꿈을 이루고 있는 작가님!

정말 멋진 분이십니다!!

저도 해외여행 정말 정말 좋아합니다♥

제 모토는, "건강할 때! 갈 수 있을 때! 해외여행을 가자!"입니다.

코시국 때문에 못가게 된 걸 보니, 

정말 하고 싶은건 

기회가 되고 여건이 될 때, 

기회를 만들어서라도!! 가야 하는게 맞는거 같죠?


이 책은 작가님이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수집한 정보를 기준으로 했다는데, 

이 기간 동안 다녀오신 여행기인거 같아요. 

책 후반부 즈음부터 코로나 이야기도 나옵니다..ㅜㅜ


이 책에서는 작가님이

몰디브, 스리랑카, 동유럽, 북유럽, 모로코, 튀니지, 몰타, 이탈리아를 여행 다녀온 걸 다루는데요, 

몰디브의 경우 요즘 여행추세부터 비행기값, 교통방법 및 가격까지, 

몰디브 여행 시 꼭 필요한 정보들이 자세히 적혀있어 놀랐어요. 

저도 여행 준비할 때 엄청 꼼꼼하게 정보 다 찾아보고 가는데, 

정보력도 그렇고 정리력도 대단하시더군요! 오오...!!


심지어 사진실력도 완전...!! 

위에 체스키크롬로프(강추! 꼭 1박하세요! 작가님도 저와 생각이 같으시네요♥)의 주경+야경도, 

특히 아래 '라트비아' 사진에서... 와아... 정말 정말 감탄했어요!!

크으~♥ 사진 진짜 끝내주네요!!


저는 라트비아 안가봐서 잘 모르는데, 

한가운데 사진은 프랑스 파리 에펠탑과 비슷한게 하나 세워져있네요.ㅎㅎ


스웨덴에 노벨 박물관이 있나봐요. 

김대중 대통령 사진도 있네요♥ 뿌듯~

북유럽도 꼭 가고 싶어서, 북유럼 여행책들 왕창 사다놓고 봤는데, 못봤던 정보...

작가님 정보력 진짜 멋져부려!!


친구가 그렇게 모로코, 모로코 노래를 불러도, 

한번도 찾아본적도 없었는데...

파란 마을인가요... 사진보고 뿅~ 반해버렸네요. 


스페인 남부지방 하얀마을에 하얀색+파란색 조화 정말 좋아했었는데, 

그냥 파란마을도 넘넘 아름다운거~


누구나 쉽게 떠나는 <도전! 나 홀로 세계 여행>, 

무엇보다 첨부터 여행 전문가들이 아닌, 

명예퇴직 후 50대부터 시작하신 분의 세계 여행이라 

"나도 도전 할 수 있다!"라는 용기를 더 얻게 해줘서 진짜 좋았습니다. 

(물론 완전 꼼꼼하고 똑똑하신 분 같지만요~^^)


보통 여행책들은 많은 여행정보들을 주루루루 나열하느라 

멋진 사진들이 작아서 멋져보지도 않는데, 

사진도 큼직큼직, 글도 큼직큼직, 

눈호강 마음호강 정말 좋았습니다^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