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공학 : INSTANT ENGINEERING
조엘 레비 지음, 이경주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진닷컴] 1페이지 공학

한 페이지로 넘기는 공학의 역사,원리,발명

저자 Joel Levy / 역자 이경주

페이지 184

"공학"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전 공학, 물리학하면 "어렵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거 같아요~

(그래서 부담을 줄이고 조금이라도 더 알고 싶어 이 책을 읽기로 했죠!)


이 책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공학의 기원은 과학이 아니라, 보다 현실적인 것입니다."

Engineer라는 단어는 "창조하다"라는 의미의 어원에서 나온것으로, 

실용적인 것들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농업공학(!!??), 토목공학, 군사공학, 기계공학, 유전공학, 지구공학, 나노공학, 우주, 생물, 원자력, 컴퓨터 공학 등등... 와... 자연과학 뿐만 아니라 모든 실용적인 것들에 "공학"자가 붙네요~!! 


<1페이지 공학>에서는 어렵게 생각되지만 원리를 알고 싶은 주제에 대해

매우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1페이지로 정리되어 있어요!


일반원리, 토목공학, 교통공학, 생체공학, 

항공우주공학&군사공학, 전기공학&컴퓨터공학, 기계공학을 다루고 있네요~


군사공학... 헬리콥터! 로켓! 폭탄!! 무, 무섭군요.ㅎㅎ

최근 기술도 많이 실려있습니다. 엘론 머스크!!

아르키메데스, 레오나르도 다 빈치, 라이트 형제 등 

이세상 발전에 큰 기여를 한 핵심 인물들에 대해서도 있네요^^


아르키메데스! 하면, 목욕탕에서 뭔가를 깨닫고 "유레카~!"를 외치며 벌거벗은 채 뛰쳐나갔다라고만 기억나지, 뭘 깨달았는지는 생각이 안나요^^; 

아르키메데스의 원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있네요~

그 밖에도 아르키메데스가 어떤 것들에 대해 발견하고 발명했는지도 

책 한 페이지에 축약되어 있네요~


피사의 사탑, 유럽여행 할 때 꼭 보고 싶은 곳 중 하나죠~

다양한 포즈로 인증샷 찍어야하는~ㅎㅎ

피사의 사탑이 어쩌다 기울어지게 되었는지, 아예 건축 당시부터 문제가 있었네요~

언젠가는 바로 서지 않을까~싶은 미래가 재밌네요ㅎㅎ


이런 저런 재밌는 지식들로 가득한 <1페이지 공학>, 

어디가서 "나 그거 아는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