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 보누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누스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

MENSA PUZZLE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지음

페이지 248

두뇌 회전 잘 하며 살고 계신가요?^^

학교 졸업 후, 머리 쓸 일은 많은데, 왜이렇게 짱돌굴리기 싫은걸까요~

돌아서기만하면 까먹는 제 뒷모습에서, 치매가 걱정이 됩니다. 

바로 두뇌트레이닝이 필요한 때죠!

몸을 움직여줘야 하는것처럼, 머리도 계속 움직여줘야 하는데, 

둘다 쉽지 않네요~


IQ 검사할 때는, 나도 당연히 멘사일거라 김칫국마셨을터, (저만 그런거 아니죠?ㅎㅎ)
지금 이렇게 책으로나마 그분들과 대화해봅니다. 

주변에 멘사 회원 있었나요? 본인이 말해주지 않으면 모르는거라...

저는 대학생 때 복학생 오빠들 중 한명 있었는데, 

사람이 착하긴 한데 다른 사람보다 특별한 점은 못느꼈었는데요~

잘 지내고 있는지, 뭐하고 살고 있는지 궁금하네요~ㅎㅎ


멘사란 '탁자'를 뜻하는 라틴어라고~ 오오...

IQ 테스트 다들 해봐서 알겠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나야 하는것같아요~

책을 많이 읽으면 어휘력도 좋아 IQ 점수에 영향이 있지 않나...

그들(ㅜㅜ)이 누리는 혜택까지 친절하게 쓰여있군요~ 


난이도는 1부터 5까지로 나뉘었고, 문제들이 섞여있습니다. 

처음부터 지치면 안되죠. 종이 없이 눈으로 금방(?) 풀었습니다. 


2번도 한 눈에 딱 보이더군요. 

그치만 기억력의 한계로 종이에 그려야했어요.

잠시 고민. 멘사들은 이걸 눈으로만 하는건 아닐까? 종이 없이 해야 하는게 아닐까?

전 종이가 반드시 필요했습니다...ㅜㅜ


7번 문제를 마주했을 때, 사진으로 찍어서 풀어야지라는 생각이 나더군요. 

휴대폰 문제 풀이 꿀잼~★ 

종이로 계속 썼다면 불편했을거 같아요~

호모 휴대폰쓰~ ㅋ


저의 풀이와 해답지 풀이가 순서는 달랐지만, 횟수와 버튼은 같았어요. 

참고하세요~


쉬운데? 하며 별5개 난이도를 찾아 도전!

후 곧 좌절!ㅎㅎ


답안지 뒤적뒤적...
해답을 알면, 저도 살면서 어떤 문제 풀이에 하나라도 더 잘 적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된건 아닐까~

스스로 위로를 하며~ㅎㅎ


하루 몇 문제씩 요렇게 머리를 굴려주면, 치매 방지에 몹시 효과적일 것 같은, 

멘사코리아 두뇌트레이닝 시리즈였습니다^ㅁ^

아휴~ 어릴 때 똘똘했는데~ 멧돌 좀 다시 잘 굴려줘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