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은 N잡러 - 취미로 월 천만 원 버는 법
한승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매일경제신문사이번생은 N잡러

취미로 월 천만 원 버는 법

한승현 지음

어머; 이름만 보고 작가님 남성분인줄 알았는데, 읽다보니 여성분이군요ㅎㅎ

이름에 제가 편견이 있었네요;; 죄송해요~

여성분인걸 알고 나니, 너무 부럽네요ㅜㅜ

어,, 어쩌면,,, 나,, 나도, 내 미래도 이럴 수 있지 않을까~ 은근~ㅎㅎ(제발요♥ㅎㅎ)


작가님은 7년차 UI디자이너라고 합니다.

호기심이 많아서 다양한 경험을 하던 중 아이패드 드로잉에 재미를 붙였고, 취미로 사이드 프로젝트에 도전했는데, 월급 외 월 1,500만원이 넘는 수익을 얻고 있다고!!

그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 바로 이 책, <이번생은 N잡러>입니다.

이 책도, 월급 외 수익 1,500만원 프로젝트의 일부였다고~ㅎㅎ


책을 접하기 전, "이 책 되게 재밌네요"라는 후기를 먼저 봤었는데,

워후~ 초반 흡입력이 장난이 아닙니다. 숨도 못쉬고 읽을 뻔;;

아무래도 "좋아하는 일"과, 작가의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있고, 게다가 큰 돈이라니!!

그리고 글솜씨도 장난이 아니예요.ㅎㅎ


직장생활에 치여 살며 어버버하는 사람이 아닌,

직장생활에 적응 잘 하고, 자기 시간에 좋아하는 일을 하며 돈을 (디게 많이) 버는,

다들 바랬던 꽤 괜찮은 삶을 살고 있는 작가님! 두둥~

굉장히 빠릿빠릿하고 똑부러지는 사람일 것 같아요.


그녀의 노하우를 굉장히 폭탄 압축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이 재밌고 노력하다보니 재능도 있었다, 돈을 벌어볼까 검색해보고, 크라우드 펀딩, 프리마켓, 프리랜서 마켓(특히 크몽), 개인 프리랜서, 오프라인 강의, 클래스101, PDF 전자책, 독립출판 등등에 도전, 월급 외 월 수익 1,500만원 달성!!


저 같은 경우는, 바쁜 회사생활에 치여서 숨쉬고 살기도 힘들었어요.

이런 사람은 투잡 뛰면 피로로 죽을걸요...;; 이 책도, 제 글도 읽을 여유가 없겠죠...


N잡러가 되기 전 고려해보면 좋을것들로,

어떤 사람들이 도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도 잘 정리해놨습니다.


사회초년생들은 회사에 적응이 우선이고,

야근이나 철야가 많은 사람은 건강이나 유의하라고..ㅎㅎ

퇴사를 바라며 도전하는 자들에게도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고 조언해주네요.

멀리 바라볼 줄 아는 작가님~ 배려자~ㅎㅎ


제 생각에는, 사회초년생들은 이상한 회사에 자기 청춘을 쓸데없이 시간낭비하지 않고 새도전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야근이나 철야가 많고 불행한 사람들은 자기 인생을 다시 돌아볼 수 있지 않을까...ㅎㅎ

(그딴 회사 때려 쳐! 다들 좋아하는 일 하며, 사람답게 살며, 행복하게 살길! )


- 빨리 배우는 '패스트 러너' 되기 -

전 이 글이 정말 좋았습니다.

​작가님이 N잡과 성공이 가능했던것도, 세상의 발전으로 인터넷이 가능해졌기 때문이었죠.

저는 '완벽하게 배워야 해'족으로, 배우는것도 느리고 부담되고 고통스럽거든요ㅜㅜ

완벽할 필요 없습니다. 다 알 필요도 없구요.

당장 필요한걸, 당장 이해하는 정도로 호다닥~ 해결하고 잊어버려도 된다능~!!

왜 아인슈타인도 자기집 전화번호도 모른다면서요~("적어 두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걸 뭣 하러 머릿속에 기억해야 합니까?" -> 두뇌를 창의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메모했다고~)


너무 많은 지식들이 난무하는 시대,

필요한 걸 호다닥~ 처리할 수 있는 능력만이 즐겁게 살 수 있는 지름길~


앞서 설명한, 매우 혹~했던,

크라우드 펀딩, 프리마켓, 프리랜서 마켓(특히 크몽), 개인 프리랜서, 오프라인 강의, 클래스101, PDF 전자책, 독립출판 등등~

근데 잘~ 설명해놓고, "그렇게 돈이 되지는 않아요" 느낌인데,

작가님이 수익에 별 다섯개를 칠해 준 유일한 주제가 바로 클래스101이었으니~!!

아마 월 1,500의 1,500을 차지하는게 이것 같은데ㅋㅋㅋ


수입에는 액티브 인컴(Active Income)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이 있대요.

영어단어 느낌상 액티브가 더 좋은것 같지만,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이란 '잠을 자는 동안'에도 수익이 늘어나는 시스템!!

그야 말로 환상적인! 꿈과 같은! 대애박!!!ㅎㅎ

한번 창작해놓고 계속 들어오는 인세같은 거죠.


그렇다고 그녀가 노력했던 액티브 인컴들이 부질없는 것들은 아니었습니다. 그녀의 경험과 능력치를 뿜뿜해준 디딤돌이었달까요.

그녀의 대박되는 알찬 비결들을 가득 담은 <이번생은 N잡러>!

당신도 읽고, 당신의 능력을 발견하고 도전해서, 부우자~되세요~~^ㅁ^★★★★★



작가님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p/B3E81IdgpQ3

작가님 클래스101 강의 링크: https://class101.net/products/2XmAanyYa7IuDNqtPyve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