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챌린지 - 90일마다 돌아오는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성진아 지음 / 심야책방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야책방90일 챌린지

지금부터 딱 3개월이면 꿈꿔온 인생이 펼쳐진다!

코스모지나(성진아) 지음

너무 멋진 다이어리를 만났네요!

아... 그러고보니 새해 계획을 안세운지 얼마나 된거지...

매년 타종을 기다리며 새해에는 이래야지 저래야지 계획 엄청 세웠었는데,

회사생활에 치여 똑같은 매일이 반복되다 보니... 새해 계획 안세운지 몇년 되었네요ㅜㅜ

나는 멈춰있었다...


"사소하고 작고 짧게, 성취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행동 설계 프로젝트!!"

제게 정말 필요한 일이죠!


작가는 계획일을 90일로 정했어요. 

'왜 100일이 아니고 90일?' 이랬었는데, 현명하네요...

그러고보니 회사에서도 매년 4분기 계획을 세웠더랬죠...
 

새해니까 지금 당장 시작해야겠어요♥
얍얍! 내 인생 이제부터 다시 시작이다!!

이번엔 한꺼번에 너무 많이 욕심부리지 말고,

한 분기에 하나라도... (항상 계획에 있던 영어공부! 운동! 부터죠!!ㅎㅎ)


다이어리 활용법부터 알아봐야겠죠!

다이어리 맨날 꼭 확인하기! 아침 저녁 5분씩 두 번 꼭!!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예쁜 펜과 함께~♥

(마침 다이어리 색상도 제가 좋아하는 남색이네요!! 예뽀라!!)


오... 역시... 90일 동안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라고 합니다.

다이어리와 영어책 함께 둬야겠어요.

제 첫 목표는 영어공부니까요!!


이 다이어리는 

1. 연간계획

2. 분기별 목표

3. 일일 계획 (총 4분기)

요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간단하네요!!

일일 계획에서 매일 작성하면 되겠죠!?


어떻게 작성하는지, 작가의 예를 들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아래 사진 참고)



저는 연간계획과 분기별 목표는 계속 수정하기로 하고,

오늘 당장 일일 계획부터요!! (때마침 오전이네요.ㅎㅎ)

일일계획에서 마음에 들었던 구성은
1일~45일 정방향, 46~90일이 역방향으로 되어서, 

돌아오면서 적어서, 지난날과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거!

90일이 되었을 때, 1일 첫 시작과 만나네요. 오오~~!!

진짜 꼭 매일매일 적으면서 실천해야지!!


분기별로, 다른 사람들이 각자의 목표를 적은 예시가 있습니다.

때마침 첫번째 예시가, 곧 마흔이 되는 호텔 셰프님의 영어공부도전계획이더군요!

불혹의 나이에 다른걸 도전하는 모습, 멋집니다!

한국 음식을 외국에 소개하고 싶다는, 글로벌한 꿈을 꾸는 그...

90일은 너무 길다는 그...

90일만에 테솔 자격증을 취득한 그...

감동...ㅜㅜ 

저는 자격증은 바라지 않아요. 

어떤 모습을 꿈꾸며 영어 공부를 시작하면 좋을지, 설레네요^ㅁ^

저 자신을 응원하며~★ 

올 한 해 멋진 4가지 목표를 꼭 이뤄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