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를 벤치마킹하라 - 힙스터를 사로잡는 77가지 감성 마케팅
김영한 지음, 책아책아! 기획 / 넥서스BIZ / 202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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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서스스타벅스를 벤치마킹하라

힙스터를 사로잡는 감성 마케팅

책아책아 기획 / 김영한 지음

어머어머, 벌써 12월 마지막날!

스벅 크리스마스 MD 잘들 겟겟하셨나요?


스타벅스 마케팅은 참 대단한 것 같아요~

예전에는 해외여행 다녀올 때 시티머그잔 모으는 언니오빠들 보면서, 

왜...했었는데, 

해외에서 굳이 스타벅스에 들려 머그컵을 고르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고심끝에(어느도시걸로 사올까... 독일에서는 한곳에서 모든 도시걸 살 수 있더군요;;) 골라온 머그컵은 제 최애 머그컵이 되었다는 사실.

그리고 쇼핑사이트에서 스벅 머그컵 올라와서 스벅그림이라고 또 사버린거...(사진에 보이는 컵) 

올라올 때마다 또 보고 있는거...


그리고, 내일 1월 1일이라고, 아래 요 귀요밍이를 또 봐버린거...

작년에 실패해서 몇날 몇일을 돌아다녔는데, 내일 새벽부터 기다려야 하나요? 허허...

스타벅스는 그냥 커피집이 아닌것같아요. 유행을 만들어내는 곳이랄까요?



책에는 감성마케팅 77가지가 담겨있습니다. 와우...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런 생각도 들어요.

이걸 다 따라한다고 해도, (따라하면 이길 수 없음, 만약 다른 노하우 100가지로 한다고 해도)

동일한 커피숍 테마로 스벅을 이길 수 있을까?

(제 결론은 "없다" 입니다. 

카카오맵에서 서울 아무곳에서나 "스타벅스" 검색하면, 주위에 막 5~7개씩은 보이던데;;)


카페놀이한다고 나름 자주 갔는데, 

테이크아웃 커피용기의 테두리의 의미를 몰랐네요;;

(이렇게나 눈썰미가 없습니다ㅜㅜ 사물 관찰력 좀...ㅜㅜ 이거슨 주입식 교육의 폐해닷!!)

전에 커피 원데이 클래스 가서 들었었는데, 

스타벅스가 전세계 전지점에서 동일한 맛을 낸다고 하더군요.

노하우가 다 있었군요.


제가 바로 이것에 넘어간게 아닐까요?

한정 판매!! 특히 저 신년 인형!!ㅜㅜ 진짜 갖고 싶은데...ㅜㅜ

작년 겨울에는 뱅쇼가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비싼거 잘 못사먹는편인데, 작년에는 손 덜덜떨면서 뱅쇼 열심히 사먹었었습니다.


시즌 음료 잘 되면 그냥 좀 메뉴로 좀 넣어줬음 좋겠어요. 제발..ㅜㅜ 뱅쇼 또먹고 싶당~ㅜㅜ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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