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담비, 인생 정말 모르는 거야! - 인싸춤 한방으로 전국을 뒤흔든
지병수 지음 / 애플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싸춤 한방으로 전국을 뒤흔든

[애플북스] 할담비, 인생 정말 모르는 거야!

종로의 멋쟁이, 지병수 지음 


할담비, 전국노래자랑 영상 https://youtu.be/bZsDAwFwCoY


할담비 유튜브 공식채널 https://youtu.be/Y5Wm1u2ZQFw


어머, 사진에 어쩜 저렇게 할담비 춤추시는 모습을 똑~같이 그려놨는지!

정말 춤추고 있는것처럼 잘 표현하지 않았나요?


저는 유튜브를 잘 보는 사람이 아니예요. (어쩐지 삶이 심심하더라)

가끔 네이버로, 엄청 핫한 영상들을 우연히 보는 사람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할담비, 미쳤어 할아버지 영상이 자꾸 눈에 보이는거예요.

전국노래자랑 어쩌구 저쩌구.


한번 봐봤죠. 응?

또 봤어요. 으응?^^;;

어머, 손동작과 요염한 눈웃음~

영상이 대박 날 때는 그 이유가 다~ 있는거예요~ㅎㅎㅎ


이후, 인터넷기사로 몇 번 더 보게 되었어요. 

할담비, 손담비와 같은 무대에 서, 꿈을 이뤄... 등등...


할담비 춤추는 영상 볼 때 표정 보셨나요? 정말 즐거워보이십니다. 

같이 즐거워지는 미소~

그리고 그 손놀림과 몸동작은, 와우, 저도 따라하기 힘들어요!ㅎㅎ

따뜻한 웃음이 저절로 나는, 

순수하고 솔직한, 꾸미지 않은 모습의 할담비 할아버지.



할담비 책을 보고, 얼마나 반갑고 궁금했는지 몰라요!

아니, 책도 나왔어?ㅋㅋㅋㅋㅋ 반가운 웃음 알죠?!ㅋㅋㅋ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시는구나~ 하는.

어떤 내용일까, 어떻게 살아오셨을까 너무 궁금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반말로 이랬어~, 저랬어~ 써있어서, 좀 생소했는데, 

계속 읽다보니, 

이웃집 할아버지가 이야기해주시는것 같아, 따뜻하고 재밌었어요.

그리고, 

아... 역시나 

착하고 순수하고 겸손한 글. 


처음에 전국노래자랑 나온 이후 이야기들과, 

지금까지 살아온 이야기~

그리고 기부도 많이 하시구요~

솔직한 감정들도 담담하게 쓰셨어요~



위에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기부를 계속 하고 계신것 같아요~

"복지관에 기부하고 나니까 기분이 그렇게 좋아"

"지금도 나는 복지관에 기부한 거 하나도 안 아까워"

이런 자세 우리가 배워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주변 분들이 돈을 많이 빌려가고 안갚으셨는데, 

안타깝고 속상하지만, 

그에 대한 담담한 자세와 용서하는 마음에 대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에세이 많이 안읽어봤는데, 

한 사람의 삶과, 생각 등을 읽으니, 함께 살아가는것같고, 따뜻해지고 좋네요^^


우리, 종로의 멋쟁이, 지병수 할아버지,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