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부자노트 - 인생이 바뀌는 진짜 돈 공부
윤성애 지음 / 프롬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롬북스] 하루 5분 부자노트, 인생이 바뀌는 진짜 돈 공부 /윤성애지음

크으... [하루 5분 부자노트]라니... 책 제목부터 정말 마음에 듭니다.

벌써 부자가 된것 같구, 뿌듯하구만요~ *>.<* 

처음에 술술~ 읽다가, 저는 그만.... 수첩을 펼치고 펜으로 끄적거리기 시작했죠.

내가 12월에 얼마를 썼더라?? 

잊고 지냈던 가계부를 다시 적게 되었습니다.


목차는 위와 같아요. 

처음에는 술술~ 읽혔어요. 

그르치, 그르치, 그르치 맞지~ 계획하면서 돈 써야지~ 공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점점... 어려워지기 시작했습니다.ㅋㅋㅋ

아.. 머리쓰는거 싫어서 연말정산이 항상 연말의 어려운 숙제였는데, 책에 자세히 나오네요!!

하지만 모두 우리 현실에서 필요한 내용들!

연말 정산, 결혼 준비, 집 마련, 보험 등 정말 현실적인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생각도 못했던 결혼자금 이야기까지.ㅎㅎ 

작가님의 솔직한 연애(?) 이야기도 함께 있어서, 즐겁게 읽었습니다.



두둥~ 많이 알수록 우리에게 혜택이 주어질 연말정산 정보!


결혼준비과정!!

우리가 어렸을 때 교과서로 배운것도 아니고, 

인터넷으로 찾아도 중구난방 흩어져있는 내용을 잘 정리해주셨네요.

끝부분에는 노후준비까지!!

정말 현실적인 책이었어요.ㅎㅎ

들어오는 돈은 한정적이고... 아껴쓰고 잘 굴리는게 정답인거 같아요~

다시 한번 가계부를 잘 작성하면서, 

단순히 적지만 말고, 쓴걸 다시 보고 분석하면서,  

경제 개념 좀 잘잡고, 

돈관리도 계획적으로 살기로 다시 한번 다짐하여봅니다.

아아... 부자가 되고 싶어요~ 아둥바둥~~아둥바둥~~ㅜㅜ

요 책이 부자가 되는데 첫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