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끼 다이어트 밀프렙 - 주말에 만들어 주중에 꺼내 먹는 일주일치 저탄고단 식단
김수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밀프렙. 혹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Meal Prep. 식사(Meal)과 준비(Preparation)의 합성어로, 일주일치 식사를 한 번에 준비해놓고 끼니때마다 그대로 꺼내 먹는 방법을 말합니다.

솔직히 매일 퇴근하고 와서 도시락 싸는 것도, 출근 전에 준비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잖아요. 그러다보니 밖에서 사먹는 게 편해지고요. 저는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다보니 살도 찌고 건강도 나빠졌는데 밀프렙이란 단어가 너무 솔깃했습니다.

밀프렙은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3~5일치 식단을 동일한 메뉴로 준비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유튜브에 밀프렙이라고 검색하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매일 같은 음식을 먹으면 물리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이 책에서는 두번째 방법인 메인 요리를 만들고 그것을 조금씩 변형해 다른 메뉴들을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SNS에서도 밀프렙 방법, 인증글은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관심있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는 건데요. 그 중 한 사람이 바로 저였죠:)

이 책의 저자는 총 20kg을 감량하고 8년째 유지하고 있는 다이어터이자 직장인 겸 요가강사입니다. SNS를 통해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 일기를 공유하며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목차를 한 번 봐볼까요?

1,2,3주차 맛있는 저칼로리식으로 다이어트 밀프렙 시작하기​
4,5,6주차 라이트한 레시피로 체중 감량에 속도내기​
7,8,9주차 밀당 식단으로 정체기 극복하기​
10,11,12주차 목표 체중 달성하고 요요 방지하기​

​그리고 다이어트 밀프렙 식단에 앞서 어떻게 식단을 시작하는지, 보관법, 자주 사용하는 재료들과 도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도서의 밀프렙은 주말 2시간을 요리에 투자해 메인 요리 5인분을 만들고, 그 메인 요리를 변형해 5가지 메뉴를 각각 만드는 방법입니다.

​도시락을 만들기 전에 장부터 봐야겠죠. 장을 보고 레시피대로 만들면 된답니다.

"그런데, 만들어놓고 5일이나 두면 상할 수도 있지 않나?"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그랬거든요. 하지만 그 걱정도 할 필요가 없었더라구요!

싱싱한 채소가 듬뿍 든 메뉴는 월요일과 화요일에,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먹기 좋은 냉장실 메뉴는 수요일과 목요일에, 상할까 걱정되어 냉동해두었던 메뉴는 금요일에 해동 조리해서 먹는 식으로 책에서 다 요일까지 정해두었답니다.​

​레시피도 자세히 나와있고 보관법과 섭취법도 알려주는 센스!!

디저트가 너무 먹고 싶은 다이어터들을 위한 베이킹도 있었어요. 저는 허니 바나나 케이크와 두부 아이크스림 케이크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한 번 꼭 도전해보고 싶어요!

이렇게 다양하고 건강한 다이어트 밀프렙 레시피라니!!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 매일 도시락을 싸기 힘든 분들께 <하루 한 끼 다이어트 밀프렙> 꼭 한 번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