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쿡 - 애플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조용한 천재
린더 카니 지음, 안진환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분한 살림꾼' 팀 쿡은 어떻게 애플을 1200조 기업으로 만들었을까?​>

여러분은 팀 쿡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저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만해도 그가 누구인지 몰랐습니다. 애플에는 관심이 없는 편이었고 제가 기억하는 애플의 이미지는 스티브 잡스였거든요. 애플을 잘 모르는 저조차 스티브 잡스가 누구인지, 그의 사망 소식이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충격이었는지는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애플에 스티브 잡스의 존재는 커다랬습니다. 애플을 좋아하는 분들은 그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알고 있을 것이고, 애플을 잘 모르는 사람들조차 그의 이름을 알 정도로 유명한 인물이었으니까요.

팀 쿡은 스티브 잡스의 뒤를 이어 애플의 CEO가 된 인물입니다. 팀 쿡이 애플의 새로운 CEO가 되었을 때 많은 이들이 '애플은 망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없는 애플이라니!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거겠죠. 애플의 직원들 역시 팀 쿡이 CEO가 되었을 때에도 스티브 잡스의 영향력은 계속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고 모두를 충격에 빠지게 만들었죠.

"다른 것을 생각할 정도로 용감하고,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을 만큼 대담하며, 실제로 그렇게 해낼 정도로 재능이 있던 가장 위대한 미국의 혁신가 한 명을 잃었다."

스티브 잡스가 사망하자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한 말입니다.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애도했습니다. 기업의 리더가 이렇게 사랑받는 게 쉽지 않을텐데 스티브 잡스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런 그의 뒤를 이어서 애플의 CEO가 된다는 것. 저라면 못할 것 같아요. 행동 하나하나가 스티브 잡스와 비교가 될 테니까요. 하지만 팀 쿡은 해냈습니다. 자신의 가치관을 담은 새로운 애플을 만들어내죠.

팀 쿡은 스티브 잡스와는 좀 다른 느낌의 인물입니다. 매력적이며 온화하지만 일을 할 때에는 확실하게 하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소유자이죠. 그는 스티브 잡스를 존중하면서도 팀 쿡의 새로운 애플을 만들어내는 것에 성공합니다.

지금의 애플은 팀 쿡이 어릴 때부터 만들어져왔던 가치관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팀 쿡이 정말 강심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며 대단하다 느꼈습니다.

팀 쿡이 어떻게 지금의 애플을 만들었는지 궁금하시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