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치게 하는 것들과 작별하는 심플 라이프
제시카 로즈 윌리엄스 지음, 윤효원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 산 지 벌써 6년 차다. 그 경력이 무색하게도, 나는 내 생활력이 다소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다. 다들 어떻게 제때 집을 치우고, 꾸준히 밥을 해 먹고, 필요한 것을 사다 채우고, 쓸모 없는 것은 처분하는 것일까? 혼자 살림을 꾸려나간다는 것, 1인 가구의 가장으로 산다는 것은 단지 생활비를 벌어 낼 수 있는 것으로 끝이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반쪽짜리 가장인 셈이다. 동시에 내게 집안일을 하는 능력은 현저히 떨어진다는 사실도 알았다. 예를 들어, 이 현실이 게임이라면 오로지 '바깥일'에만 스탯을 몰빵한 게임 캐릭터인 셈이다.




남들은 눈치껏 잘 하는 것 같은 퀘스트를 뒤늦게 깨 볼까 해서 이 책을 읽게 됐다. 단순히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자, 로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필요 없는 물건을 버리는 법, 필요 없는 물건에 정을 떼는 법, 건강하지 못한 관계들을 정리하는 법, 마음이 어지러울 때 가장 먼저 어지러워지는 집안의 모습 등이 적혀 있어서 공감이 많이 되었다.

특히 지극한 맥시멀리스트로 살아 와서(뭘 해야할 지 몰라서 일단 사서 쟁여둠) 갑자기 미니멀리스트가 되어야 하는건지 혼란했었는데, '내가 좋으면 좋은 것'이라고 말해 주는 든든한 언니 같은 느낌이었다. 집이 어지러우니 집에 돌아왔을 때 오로지 침대에만 콕 박혀 침잠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곧 크게 한 번 치우고 사둔 채 방치한 아이템들로 나름 꾸며볼 생각이다. 지금 집에서 살 수 있는 날이 살아온 날보다 적지만, 그만큼이라도 정을 붙이고 내가 애정하는 공간에 뿌리내리고 살아가는 인간으로서 한 번쯤 살아보기 위하여. 그리고 그것이 혼자의 삶을 꾸려나가는 것의 시작점이 될 것 같다.


다니고 있는 직장 외에도 여러 가지 일을 병행하면서 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모임을 꾸준히 하느라 정말 바빴다. 요즘은 극단적으로 모든 것을 줄이고(너무 줄인 것 같아 부업을 알아봐야 할 것 같긴 하지만) 고요한 시간을 보내려 노력하고 있다. 계속해서 무언가를 구입하는 버릇이 어디에서 오는지, 집을 아늑하게 느끼면 덜 불안하고 덜 무기력할 건지 나 자신과 대화해야겠다.

우리를 둘러싼 것은 이미 복잡하니,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라도 심플하게 살기로!













본 포스팅은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미니멀리즘 #나를지치게하는것들과작별하는심플라이프 #미니멀라이프 #제시카로즈윌리엄스 #밀리언서재 #자기계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