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이현석.김나현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자기 전에 누워서 유튜브를 안 보면 허전할 정도로 자주 본다.

밥 먹을 때도 원래는 티빙으로 드라마/예능을 보거나 넷플릭스로 영화를 틀어놨었는데 요즘은 유튜브를 보면서 밥을 먹는다. 지금 사는 집에서 한 달 정도 살았는데 아직 집 청소도 나름 꼬박꼬박 하고 밥도 잘 해먹게 된 것도 사실은 유튜브 영향이다. 가장 좋아하는 영상이 브이로그여서 브이로거들 사는 걸 보면 굉장히 마음이 평온해지고 나도 저렇게 살아볼까 싶은 마음이 솟아나기 때문이다. 예전 집에서는 더러운 집을 둘러보며 한숨 쉬다 유튜브 보면서 다음 집에선 나도 깔끔하게 살아야지 결심하는 것의 반복인 삶을 살았다.

재미로 친구들에게 룸투어 영상(?)을 찍어 보내거나 친한 동생들에게 장본 것을 자랑하려고 하울 영상(?)을 찍었는데 나도 내 나름의 브이로그 영상을 찍어보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다. 전에는 신년 목표를 잘 안세우고 살았는데 ㅋㅋㅋㅋ 올해는 나름 세워서 지키려고 아주 야금야금 노력하고 있다. 이 책도 그래서 어쨌든 집에 쟁여둔 것이다.



원래 재미로 영상 찍어서 두어 번 편집해본 적이 있는데 핸드폰 어플 vlogr을 이용했었다.

처음엔 잘 되더니 어느 순간부턴가 영상을 편집하다가 튕겨서 통째로 날아가 버려서 열이 받아섴ㅋㅋㅋ 이사하면서 좋은 pc도 생긴 김에 검색해보니 프리미어 프로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동영상을 편집할 수가 있다고 했다. 취준생 입장에서 아직은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를 활용하는 게 전부니 (요즘은 다 하는 거..) 포토샵이랑 영상 편집도 배워보고 싶다고 막연히 생각하긴 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 검색해보니 프로그램이 상당히 비쌌다.

하지만! 이 책을 보니까 프리미어프로 무료 체험판이 있다고 해서 책을 보며 야금야금 따라해보기로 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이론으로 꼼꼼히 설명해주고 챕터가 끝날 때마다 예제를 제공해 직접 익혀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나 같은 똥손들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ㅎ...



제일 편한 부분ㅋㅋㅋㅋ

센스 있다고 느낀 부분이다. Q&A TOP 20 관련된 것을 표로 정리해서 쪽수까지 바로 찾아갈 수 있게 해 뒀다.

이 책을 보며 알게 된 건데 프리미어 프로로 동영상 편집을 하고 부가적으로 포토샵을 연동해 다채롭게 편집할 수 있다고 하는데 역시 뭐든 아는 것이 힘이다ㅋㅋㅋ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올해 세운 목표 중에 아직 지킨 것이 하나도 없다.

이 책으로 꾸준히 영상 공부를 해서 나도 브이로그를 올려봐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본 포스팅은 리뷰어스클럽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그래픽 #프리미어프로cc2020무작정따라잡기

#프리미어프로 #동영상편집 #길벗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