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의 장소 - 오스왈드 챔버스의 그리스도가 이끄는 삶 오스왈드 챔버스 시리즈 3
오스왈드 챔버스 지음, 스데반 황 엮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도움의 장소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위인들로 부터 많은 감명을 받는다. 어릴 적부터 위인전기와 자서전등을 많이 접하며 그 사람의 사람됨과 어려운 여건과 환경 속에서 성공을 이루어 나가는 모습을 보며 도전을 받고 용기를 얻곤 하였다. 하지만 그들의 모든 것도, 또한 내가 이자리에 서있기까지 나의 나된 것은 오로지 주의 은혜라는 것을 깨달을 때 비로소 우리는 믿음의 한 발자국을 내 딛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의 가도를 걷거나, 때로는 어려움 속에 힘들어 하지만, 진정한 우리 삶의 도움이 어디에서 오는 것인가를 알 필요가 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은 운명이라고 이야기 하고, 행운이 따랐다고 이야기 하거나, 조상님 덕에 일이 잘 풀렸다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나의 마음속에 소용돌이치는 그 무엇은 도대체 나의 이 많은 것들이 어디서 오는가 하는 본질적인 물음이었다. 

오스왈드 챔버스 목사님의 책들을 만난 것은 굉장히 큰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었나 하고 생각을 한다. 특히 토기장이에서 출판한 토기장이 고전 시리즈 편은 정말 은혜롭고, 힘들 때마다 위로가 되는 말씀들로 가득 차 있다. 오스왈드 챔버스 목사님의 산상수훈, 주님의 나의 최고봉, 그리고 또 다시 도움의 장소를 알게 되고 읽게 되어 나의 마음은 온통 감사함으로 가득 차 있다. 

오스왈드 챔버스 목사님의 세 번째 책인 도움의 장소는 많은 그리스도인에게 진정한 도전과 용기가 무엇인지 가르쳐 주는 이 시대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참 된 길로 안내하는 참 좋은 메세지이다. 또한 하나님을 향한 그의 열정과 짧은 생애를 통해 이루었던 많은 일들이 그의 말씀을 더욱 빛나고 아름답게 한다. 이러한 분을 통해 하나님의 메세지를 보고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겐 엄청난 축복이라 생각한다. 

도움의 장소는 366페이지에 달하는 주옥의 말씀들이 기록되어져 있다. 한장 한장 굉장히 소중한 말씀이고, 위선자 같은 나의 가슴을 망치로 때리는 것만 같았다. 헛된 허상만 쫓아다니던 나에게 하늘로 부터 내려오는 도움의 손길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혹 우리 예수님을 위대한 성자로만 바라보는 것은 아닌가? 그렇다면 우리는 잘못된 길을 가고 있는 것이다. 그 길에서는 하나님의 어떠한 도움도 받을 수 없다 주님만 바라보라(P20). 그리스도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바라보아야 할 것이다. 

그리스도인 살아가면서 만나는 많은 일들과 많은 생각에 대한 대답이 이 책에 있다. 낭비하는 헌신과 위험한 열정에 관하여, 인간적인 사랑과 신적인 사랑이 무엇인지, 우리의 진정한 쉼은 어떻게 얻어지고 사역자로 부르실 때 우리가 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도 챔버스 목사님은 명쾌하게 대답하신다. 그리고 주님과 일체가 되기 위한 영적 훈련들과 이 땅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 가는 것에 대한 자세에 대해서도 우리는 들을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작은 챕터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챔버스 목사님의 책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징이다. 한 단락이 하루하루 묵상할수 있을 만큼의 양이어서 오랜 시간 두고 깊은 마음으로 묵상하면 더욱 은혜가 될 듯하다. 

이 시대를 향한 하나님의 참 뜻이 무엇인지 알고, 우리의 신앙적 고백이 하나님께 돌아 갈 때에 우리는 비소로 참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바라보는 신앙이 되어야 될 것이다. 오늘 하루도 하나님의 말씀 한 구절을 가슴속에 깊이 묵상하며, 하나님께 무릎 꿇고 기도할 때에 그 먼 곳 타지에서 하나님의 도움을 간절히 구했던 챔버스 목사님의 마음을 십분 이해 할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