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
김미쇼 지음 / 나무옆의자 / 2025년 7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책은 결국, 사람을 만나기 위해 세상으로 나간다.”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는 한 권의 책이 어떻게 세계를 돌며 이야기를 확장하는지를 보여주는 기록이자, 한 사람의 인생이 다시 걷기 시작하는 성장기입니다.
『불편한 편의점』의 성공 이후, 작가 김호연의 매니저이자 아내인 김미쇼 작가는
‘북 프로모터’라는 새로운 역할을 맡아 전 세계를 누빕니다.
목포에서 제주, 정선을 지나 시에나와 로마, 타이베이, 바르셀로나, 바르샤바, 홍콩까지. 160회가 넘는 북토크와 인터뷰, 서점 행사와 독서모임을 기획하고 동행하며
책의 여정이자 사람들의 여행을 기록해 냅니다.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는 문학 에이전시, 번역가, 해외 출판사 편집자와
문화원 실무자의 생생한 인터뷰까지 더해져 K-문학이 세계 시장에서 어떻게 자리 잡아가는지를 보여주는 실전 매뉴얼이자, 한국문학의 또 다른 미래를 예고하는 여정입니다.
“작가는 글을 쓰고 출판사가 나머지를 담당한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책.
북 프로모터라는 생소한 직업을 통해 책 한 권이 살아 숨 쉬듯 퍼져나가는 과정을 현실적으로 보여줍니다..
글을 사랑하는 사람, 콘텐츠 기획자, 출판업계 종사자, 혹은 진심으로 이야기를 믿는 사람이라면 한 번 쯤 읽어볼 책이 아닐까요?


세상에 나아간 책, 그 책을 통해 다시 살아난 사람, 그리고 그 여정을 지켜보며 감동받는 우리. 이 따뜻한 환대와 치열한 기록이 저 뿐아니라, 여러분에게도 새로운 감동으로 다가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