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아라리의 달콤한 나의 첫 디저트 - 베이킹 디저트 레시피 로맨틱 아라리의 홈베이킹
고아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베이킹을 전공하지않은 여자입니다...

저는 전문적인 학원이나 교육기관에서 수업을 받은 적 없이 그 흔한

원데이 클래스도 접해본적도 없어요...

그러면 어떻게 베이킹책도 출간하고 클래스도 운영할 수 있는지 의문이

가실건데 저는 아주 좋아하는 빵을 즐기고싶었고 맛있는 디저트를 먹고

싶다는 열정이 가득해서 연구했고 그것이 조금씩 실력향상이 된 것입니다..."  

 

와우~ 나는 고아라작가께서 저술하시고 <영진닷컴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달콤한 나의 첫 디저트>를 꼼꼼이 읽어보다가 윗글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아 이렇게 휘황찬란한 디저트들을 이렇게 화려한 디저트들을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디저트들을 만드시고 책까지 내신 분이시기에

당연히 전문적인 교육을 받으신 분인줄 알았는데...

 

학원문턱은 커녕 일일 특강 등의 교육도 전혀 안받으신 분이시라니

나는 놀랍고 또 놀라웠다.

그리하여 고아라작가가 더욱 존경스러웠고 또 멋진 분이시라는 생각이 들었다.

 

"타르트와 케이크, 쁘띠 디저트, 브런치, 포장 방법 등을 다루고 있는 이 책을

통해 가장 핫하고 사랑 받는 디저트 레시피를 만나 볼 수 있으며,

더불어 그녀의 베이킹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처음 맛보았던 잊지 못할 달콤한

디저트, 그 맛과 기분을 생각하며 소중히 지은 책이다..."


나는 고아라작가께서 저술하시고 <영진닷컴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달콤한

나의 첫 디저트>를 찬찬히 읽어보다가 윗글을 읽고 책에서 설명하고있는

디저트들의 레시피만이라도 안다면 왠만한 디저트들도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볼 수도 있게구나 그런 생각도 들었다...^^*

 

글고 그 디저트들도 <선물하기 좋은 타르트>, <사랑스러운 쁘띠 디저트> 등

다양한 디저트들이 있지만 나는 특히 <근사한 한 끼, 브런치>파트에 더욱

관심이 갔다.
그리하여 바쁠때 간단한 레시피로 든든하지만 가볍게 뚝딱 해결할 수 있는

떠먹는 피자, 인절미 토스트, 채소 또띠아키시 등 다양한 브런치 디저트메뉴

들이 눈에 쏙들어왔고 언젠가 한번해먹으리라는 생각도 들었다...^^*

 

또한, 이책에서는 베이킹재료, 베이킹도구, 기본반죽과 크림만들기, 계량도구와

측량방법 등 기본적인, 기초적인 사항들도 사진들을 곁들여 잘설명해주고

있으셔서 초보자들도 편하게 기초를 습득할 수 있게해주셨다.

 

그래서, 나는 얼마전에 내스스로가 <애플라떼>를 만들어보았는데 머리털

나고 처음으로 내스스로가 디저트를 만들어봤다는 그사실이 그렇게나

뿌듯할 수가 없었다.

그리하여, 나도 모르게 자신감이 붙었고 앞으로도 틈틈이 시간날때마다

이책을 보면서 또다른 디저트 레시피에 도전하고싶어졌다...^^*

 

그리하여 이책은 디저트 레시피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고아라작가와의 달콤한 디저트여행...

이 여행을 통해 나는 디저트 만들기가 그렇게나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는

확신이 들었다.

 

그래서 앞으로 또다른 세계로의 도전중 하나로서 <디저트 만들기>

시간날때마다 해보고싶어졌다...^^*

 

그것은 이책을 읽고서 내가 자신감을 갖게됐기에 또다른 도전정신도

생기게된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거서 2016-01-19 08: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가의 말이 울리는 듯 `깊은 공감`이 저한테도 고스란히 전달되는군요. 저도 비슷한 경우라 공감 백배!
다만, 디저트 대신에 저만의 클래식 음악 세계로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