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빠 혁명 - 20세기형 아빠로는 21세기를 살아낼 수 없다!
강은정 지음 / 라온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에게 30년전 노트를 보여주며 참고해서 공부하라는 말이 그 자녀에게 먹힐까? 그래서 요즘 아이들이 라떼는 말이야~라는 말이 나오면 귀를 닫는 것 같다. (23쪽)"

나는 강은정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좋은 아빠 혁명>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정말 자신의 예전시절을 떠벌이듯 얘기하면서 비교하고 다그치는 것은 조심해야할 일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오죽 답답하셨으면 그랬을까싶지만 그럴수록 자녀의 입장에 서보는 역지사지의 자세가 절실하다고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강은정님께서는 가족과 관련된 콘텐츠로 기업, 기관에 출강하여 강의하고있다.
현재 한국 건강가정 진흥원 가족친화 직장교육 전문강사이자 일가족 행복연구소 소장으로 근무중이며, 지속가능경영재단 전문위원으로도 활동중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아빠가 변해야 아이가 바뀐다, 21세기 아빠로 거듭나는 특급 노하우, 자녀교육에는 부부 파트너십이 필요하다, 좋은 아빠가 되기위해 등 총 4장, 아빠역할 이제 어렵지 않아요 등 활용편에 걸쳐 아이의 가장 중요한 인생파트너이자 길잡이가 될 수 있는 21세기형 아빠가 되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요즘의 아빠들은 바쁘다.
심지어는 아이들 자고있을때 출근해 밤늦게 들어가는 아빠들도 많다. 그런 면에서 이책에서는 자녀들과 거리간격도 좁히고 원활하게 대화하여 원만한 관계를  유지해주는 노하우들을 친절하게 잘설명해주시고 있다.

나는 특히, 저자 자녀의 성공비결로 아이에 대한 무한한 믿음, 아이의 체력, 행복한 부부관계 등 세가지를 드셨는데 전적으로 공감되었다.

이 세가지를 잘 융합시키고 컨트롤 해나간다면 좋은 아빠는 물론이고 좋은 엄마로도 인식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나는 강은정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좋은 아빠가 되기위한 방법과 노하우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일터와 가정에서 MZ세대와 잘지내는 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이들을 나무라고 못마땅해하는 것 대신에 이 세대가 겪고있는 어려움, 고민, 요청에 귀기울이면 된다.
이들도 도움이 필요하고, 기성세대 성공의 암묵지가 궁금하고, 앞으로 함께 성장하고 함께 살아가고싶은 열망이 누구보다 많다. (178~179쪽)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민보민맘 2022-05-10 06: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소중한 리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