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아파트 투자 방법 - 10년 10만 번의 단톡방 질문을 통해 알게 된
구만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Q : 막상 제가 아파트를 사면 떨어질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사고싶다가도 값이 내려갈까 망설여집니다.
언제 집을 사면 좋을까요? 

A : 집을 구매하기 쉬운 시기는 600년간 없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지난 600년간 주택가격의 추이를 봤을 때 단기적으로는 부침이 있을지언정 장기적 관점에서는 앞으로 10년, 20년, 50년, 60년 계속해서 주택가격이 상승할 것인데요. 그때 가서 뭐라고 이야기하실 것입니까? (116, 125쪽)"

나는 구만수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두드림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누구나 알고싶어하는 아파트 투자방법>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위와같은 고민은 사실 누구나가 하는 고민인데
저자께서 아주 명쾌하게 잘 설명해주셨다~^^*

정말 좌고우면 하지말고 자기가 눈여겨본 지역이나 물건이라면 과감히 구매하는게 좋다고 본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구만수님께서는 영산대학교 부동산학과 초빙교수ㆍ국토 도시계획 기술사 사무소 대표로 재직중이신 분으로서 부동산 투자의 길잡이ㆍ멘토역할을 하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초보투자자 처음 내집 마련 공부방법ㆍ이것만 알면 부린이 탈출?ㆍ부동산시장 흐름을 모르면 내가 팔 때 오르고 살 때 떨어진다ㆍ이런 아파트만 사라 그래야 두 다리 뻗고 편하게 잘 수 있다ㆍ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주는 것은 지식보다는 지혜다 등 총 5파트 345쪽에 걸쳐 잘알려주시고있다.

즉, 저자께서 지난 10년간 저자께서 운영해온 카페ㆍ밴드ㆍ카카오톡에서 수강생들로부터 받아온 질문들중 계속 반복되는 질문들에 대해 명쾌하게 답변하신 걸 이 한권의 책으로 잘알려주시고있다.

부동산...

한국사회에서 부동산은 정말 뜨거운 감자이다.
사람의 욕망은 끝이 없다.
당연히 돈많이 벌고싶은 것은 인지상정이다.

근데, 돈벌 수 있는 경로는 참으로 다양하다.

부동산
주식
채권
코인

예전에는 부동산과 주식이 대표적인 투자대상이었는데 지금은 코인이 추가되었다.

그러나, 주식이나 코인으로 돈벌었다는 사람은 찾아볼 수 없다. 그나마 부동산으로 돈벌었다는 사람은 종종 볼 수 있었다.

하지만, 그 반면에 잘못 투자해 손해를 본 사람들도 많다. 왜이리 차이가 많이 나는가?

그것은 부동산을 볼줄아는 혜안이 부족한 것도 있고 또 부동산에 대해 공부가 덜됐기 때문일 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부린이들은 물론이고 부동산투자에 갈팡질팡했던 사람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하셨던 저자께서 10년간 반복해서 올라온 질문들만을 엄선해서 이 한권의 책에 시세표ㆍ차트ㆍ그래프 등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시중의 통화량이 아파트 가격 흐름을 결정한다.
내가 자는 동안에 나 대신 일해주는 부동산을 가져라."

나는 특히 윗말씀들이 백번 지당하신 말씀이라 생각되었다.

또한, 유튜브 영상에 잘못 걸리면 인생이 나락으로 갈 수도 있으니 조심하라는 말씀도 확와닿았다.

귀가 얇아서 이 사람이 얘기하면 솔깃하고 또 저 사람이 얘기하면 금방 따라가는 일은 정말 줏대없이 부화뇌동하는 일이니 삼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부린이들은 물론이고 새로운 마음으로 부동산투자에 뛰어들고싶어 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과감하고 신속한 투자가 중요하다시면서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고민하는 동안 남들이 좋은 물건을 다 사간다. (51쪽)"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4-02-24 05: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독하고 싶게 만드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