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리안 탈무드 - 한국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20가지 방법
홍익희.김정완.이민영 지음 / 행복한북클럽 / 2021년 5월
평점 :
"대식세포를 발견한 프랑스의 엘리 메치니코프와 매독치료제를 개발한 독일의 파울 에를리히다.
프랑스에서는 유대인 발데마르 하프킨이 콜레라 백신을 만들었고, 미국에서는 유대인 조나스 솔크가 소아마비 백신을 개발했다.(33~34쪽)"
나는 홍익희, 김정완, 이민영님께서 저술하시고 <행복한북클럽>에서 출간하신 이책 <코리안 탈무드>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유대인들은 이렇게 오랜 세월동안 아픈 사람들을 고칠려고 많은 노력들을 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이는 화이자 CEO 알버트 부르라와 백신개발팀을 이끈 미카엘 돌스텐도 유대인이라는데서도 잘알 수 있다.
즉, 지금 코로나19 백신개발에도 힘쓰는 계층이 유대인이라는 것도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고 생각된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홍익희님께서는 유대인이야기 등 26권의 종이책과 50여권의 전자책을 발표하셨고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으며 칼럼니스트, 방송인 등으로도 맹활약하고 있다.
김정완님께서는 현재 탈무드 원전연구소대표로 일하며 학교, 기업 등에 하브루타식 학습법을 전파하고있다.
이민영님께서는 과학도의 길을 걷다가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 의문을 품고 세계를 탐구했고 인간의 문화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기위해 인류학자가 되었다.
여러 팟캐스트를 진행했고 현재는 교육기업 휴넷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비전, 열정, 학습, 관계, 실천 등 총 5개파트 383쪽에 걸쳐 한국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20가지 방법들을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비전을 습관으로 만들어라, 끈기있게 노력하라, 아무도 대신할 수 없는 전문가로 우뚝 서라, 스스로를 브랜딩하라, 낯선 곳에서 새로운 것을 만나라 등의 이야기에 더욱 공감대가 형성되기도 하였다.
그래서, 홍익희, 김정완, 이민영님께서 저술하시고 <행복한북클럽>에서 출간하신 이책의 독서는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유대인들은 수백번의 그레이트 리셋을 어떻게 이겨냈는지 또 불확실한 세상에서 나를 일으킬 불변의 성공법칙은 무엇인지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시야를 넓히고 세계 각지에 자신만의 네트워크를 만들기위해 여행을 떠나는 유대인들이 많다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여행을 하면서 마주하는 새로운 감각과 다양한 경험이 인간과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우고 사고를 확장하기 때문이다. 이스라엘의 젊은이들은 군복무를 마치고 2개월에서 1년 정도의 장기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유명하다.(353~354쪽)"
#코리안탈무드 #홍익희 #김정완 #이민영 #행복한북클럽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소아마비 #화이자 #유대인
#알버트부르라 #엘리메치니코프 #콜레라 #조나스솔크 #발데마르하프킨 #이스라엘 #베스트셀러 #탈무드
#독일 #매독 #프랑스 #미카엘돌스텐 #코로나
#하브루타식학습법
(컬처블룸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