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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식경제학
토스.박민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2월
평점 :



경제학 서적에 나오는 어려운 수식이나 경제수학이 나오는 책이 아니라 우리 실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통해서 경제적인 관점으로 풀어주는 책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 책의 제목이 미식경제학이라고 되어 있는 것처럼 우리가 맛볼 수 있는 것들에 대한 다양한 소재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 부분에서는 와인이 나오는데 주로 인기있는 와인을 고르는 방법이라던지, 와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여러가지 정보를 통해서 도움을 받았어요. 특히나 미국에서 와인을 주문하게 되는 경우 유용한 팁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
기존 책들처럼 가로 세로의 길이가 그다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디자인에서 탈피해서 가로보다 세로가 훨씬 더 길게 되어 있는 책이어서 뭔가 읽는 느낌이 새로웠던 것 같아요. 어려운 지식책을 읽는 느낌이 아니라 산뜻해서 좋습니다. 마치 정말 친한 친구와 카페에서 음료와 케익을 한 조각씩 각자 준비해 두고 우리나라 성수동의 상권이나, 지금 커피를 마시고 있는 이 스타벅스라는 가게에 대해서 담소를 나누고 있는 따사로운 재미를 선사해 주는 그런 한 권의 책이라고 칭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책을 읽어보시는 분들이라면 제 설명에 어느정도 공감이 되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미식의 영역에는 일반인들에게는 와인만 해당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외국의 고급 식품이라고 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와인을 언급할 것 같은데요. 이외에도 치즈라는 우수하고 인기있는 품목이 하나 더 있지요. 치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배경 지식들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식품에 대한 교양적인 부분을 함양하는데도 큰 도움을 주는 책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느 한 부분에 얽매여서 지루하고 학술적인 이야기만을 포함하고 있는 책이 아니라 다양한 소재를 가볍게, 그리고 유쾌하게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을 더욱 산뜻하게 만들어 주는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