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생님 한자책 - Hanja Bible for Teachers
전광진 지음 / 속뜻사전교육출판사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말은 한자어가 무려 80%에 달하기 때문에 저는 지극히 개인적이며 극단적으로, 한국인이 한자 공부를 하지 않는다는 선택지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쓰고 있는 거의 모든 단어들은 한자어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일본어나 중국어 등 우리와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아시아 국가들의 언어를 배울 때도 한자 학습이 반드시 병행되지 않으면 어떤 언어도 온전히 배울 수 없다는 난항을 마주하게 됩니다.
무려 약 1400여 페이지에 육박하는 이 책은 적어도 한자 능력 검정시험에서 2급까지는 커버할 수 있는 한자 마스터의 가이드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각 배정한자들이 가나다순으로 매우 깔끔하게 배열 및 정리되어 있으며 해당 한자가 사용되는 단어들이 간단명료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마치 성경 책처럼 두툼하면서도 부드러운 종이 재질로 되어 있고, 살짝 말랑말랑한 촉감을 주는 겉표지가 너무 만족스럽네요. 깔끔한 한자어 정리가 이어진 다음에는 사자성어들까지 책 뒤쪽에 수록되어 있어요. 이 책 한 권으로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필요한 한자들과 사자성어 공부를 마스터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한자 능력 검정시험은 어린 학생들이 누구나 보는 시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성인들이나 부모님들께서도 이 책을 통해 먼저 한자 공부를 하신다면 자녀들에게 한자를 지도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3급이나 2급 등 높은 급수를 준비한다면 학생들이 보더라도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현재 한자 공부를 하고 있거나, 앞으로 급수 취득이 필요한 학생들이 있다면 추석 때 이 책을 선물한다면 뜻깊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받아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