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돈 이야기 - 처음 만나는 어린이 경제 학교
앨빈 홀 지음, 신순미 옮김 / 조선북스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돈~ 정말 꼭 필요하고 많으면 더 좋을것 같고~ 우리의 일상을 가장 많이 좌우할 수도 있는 그런 물건(?)이죠.

은행에 다니는 신랑말이 돈이 눈이 없어서 걱정이라고 하더군요.  그말이 왠지 가슴에 팍 와닫는것이~~

저 자신이나 나의 아이들이 돈의 노예가 되지않고 돈을 다스리며 살아가는 아이들로 자라기를 바래서인지 경제관련 동화책도 사보고 경제교육도 시키고~

그러던 차에 돈에 관한 이책은 유독 관심이 가져졌습니다.

돈의 기본 이해서라고 해야할까요?

여러가지 돈의 특징과 알아야할것들이 화보와 함께 자세히 실려있더군요.

고학년 아들녀석보다는 이제 1학년 들어가는 딸아이가 더 좋아하는 책이었답니다.

책을 읽고 화폐솟에 나오는 인믈들에 대한 책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작은 아이와 이책을 만들었는데~ ㅜㅜ 거의 제가 만들었습니다. 요즘 사춘기는 1학년부터인가 봅니다.

안하겠다고 무작정 버티는 딸래미~ 사진도 안찍는다고 버티고 ㅜㅜ

아이 앞에 앉혀놓고 저 혼자 재미있게만들었답니다.

가방 모양으로 만들고~



 한국은행 사이트에서 찾은 세계화폐도 붙이고~



 우리나라 돈 만원권의 특징도 만들고~



 학원다녀온 아들이 깜짝 놀랍니다. '이거 예영이가 다만들었어?'' 어 얘가 다만든거야.''" 야 예영이 작품 전시회해도되겠다.." 착한 오빠 덕에 기분이 많이 풀어진 딸 ."엄마 가방끈이 내가 만들께"

 

조금있다 다가와서 귓속말로  '엄마 다음엔 짜증안내고 내가 만들께 이거 오빠한테 내가 다만들었다고 해야돼" ㅋㅋㅋ

이래서 둘째 버릇이 나빠지나봅니다.

 

 

그리고 몇일후 일산에 있는 증권 박물관에 갔답니다. 먼저 한시간은 용돈관리방법

몇년전에 계시던 선생님이 아직도 수업을 하시더군요. 그때보다 아이가 커서인지 더욱 잘 이해하더군요.

화면을 보며 용돈관리 방법의 설명을 듣고 워크지도 풀었습니다.



 다음 한시간은 아낄란티스게임을 했답니다. 보석의 경매를 통해 가장 많은 돈을 가진 사람이 이기는 게임인데 너무 즐거워 하더군요. 조별로 나누어서 게임도하고 울아들은 2조였는데 자기 조에서 1등이라고 너무 좋아했습니다. 게임후 각 조별로 1등의 잔액을 비교했는데 아쉽게도 울 아들은 2등

1등에게는 기념품을 주셨답니다.ㅜㅜ



 용돈관리에 관한 워크지인데 설명을 들으며 선생님과 풀었고요.~~



 마지막 한시간은 증권 박물관으로 올라가 전시관 설명을 들었는데 전시관 촬영이 안된다고 하셔서 못찟었네요. 그대신 박물관 쪽에서 찍은 사진을 올려주셨는데 울 아들사진을 찾을 수가 없어서 패수~~

그대신 박물관 관람후 직접만들어본 증권이랍니다. 우리증권이라네요.ㅋㅋ 실제 주식과 같은 사이즈 모양의 견본입니다.

증권에도 화폐와 같이 위조를 막는 장치가 있는데 이 코너를 가장 흥미로워했답니다.

그리고 이 박물관 지하에 우리나라의 모든 주식이 들어있는 금고가 있다는 말에 아이들은 그닥 반응하지  안았지만 엄마들은 눈이 반짝이더군요.ㅋㅋ



 이건 딸의 워크지와 주식이랍니다.



 화폐와 주식까지 알아본 요 몇일이 아이들에게나 저에게 돈의 사용법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해주는 한권의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